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60 호 3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6월 11일 (화) 09:16

김해시 ‘나는 김해솔로’ 인기 타 지역까지 입소문

비주얼 홍보

  • 2기 나는김해솔로 인 캠핑_감성

김해시가 시민공감형 인구 정책의 하나로 기획한 '나는 김해솔로'가 다른 지역에서까지 관심과 응원을 받고 있다.

올해 4월까지 총 3회차를 진행한 '나는 김해솔로'는 그 인기를 증명하듯 6월 4일 경북 경산시청 소속 공무원 4명이 김해시를 방문해 도입 취지와 차별화된 운영 방법에 대해 벤치마킹했다.

이들은 청년층에 인기가 높은 TV 예능 '나는 SOLO'를 모티브로 '결혼'에 대한 메시지를 계절적 특성, 관광‧문화시설과 잘 연계해 청년층이 보다 선호하는 방식으로 운영한 점에 주목했다.

경산시청 공무원들은 가을밤 카라반 캠핑을 통해 자연스럽게 서로를 탐색한 제2기 나는 김해솔로 in캠핑과 벚꽃 피크닉을 소재한 김밥 도시락을 함께 만들면서 러브 시그널을 찾는 제3기 나는 김해솔로-벚꽃..체리블라~썸의 활동 모습을 홍보 영상으로 제작해 시 유튜브에 소개한 것도 도입할 만한 사례로 평가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5월 23일 부산에서 수필가로 활동하고 있는 차성환 작가가 특별한 응원의 편지와 책을 보내왔다.

편지에는 때가 되면 결혼하는 문화가 통용되던 시대에서 결혼·출산의 시작점인 만남이라는 큰 산을 넘어야 하는 시대로의 변화에 깊이 공감하고 결혼‧출산 기피 현상을 극복할 수 있는 피부에 와닿는 분위기 조성에 대한 칭찬과 응원이 담겼다.

기획예산담당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인구 시책을 개발해 만남-결혼-출산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