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65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8월 01일 (목) 09:35

'Station-G 삼방' 시범 운영

비주얼 홍보

  • 청년 공유 공간인 청년 어울림센터 station-g 삼방

김해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 공유 공간인 청년어울림센터 'Station-G 삼방'(삼방동 685-1번지) 시범 운영에 들어갔다.

Station-G 삼방은 청년 취·창업 지원을 특화 분야로 해 챗GPT를 활용한 AI 모의면접 시스템 운영 등 요즘 구인 트렌드에 맞는 구직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투자자들 앞에서 자신의 서비스나 제품 또는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프레젠테이션 행사 데모데이 진행, 기업  스타트업이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자원을 제공하는 교육 엑셀러레이팅 교육으로 청년 창업가들을 위한 청년기업 성장 지원에도 힘을 보탤 계획이다.

취·창업 특화센터라고 해서 구직 관련 프로그램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다. 시는 센터(2층) 내 방음이 가능한 음악실을 추가로 조성해 청년 예술가들에게 개방하고 창작활동을 지원한다.

시설 주요 공간을 보면 2층은 직원 사무실과 공유주방, 음악실(예정), 3층은 다양한 교육이나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전문 강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하반기 주요 프로그램은 취·창업 특강, 청년 기업 성장 지원, 청년문화학교 등이며, 청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스터디카페와 회의실을 청년들에게 개방한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