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66 호 8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8월 12일 (월) 09:23

장마 끝 집중 방역 소독

비주얼 홍보

  • 김해시 장마 끝 집중 방역소독 실시

김해시는 7월 계속되었던 장마가 끝난 후 고온다습한 날씨로 모기 등 해충의 발생빈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8월 5일부터 2주간 집중 방역 소독에 들어갔다.

방역소독은 김해시보건소에서 운영 중인 차량방역기동반이 해반천, 신어천 등 하천가와 상습침수지역, 전통시장, 역, 터미널 등 취약지역 대상으로 집중 진행하고, 13개 읍·면·동에 배치된 23명의 방역소독원들이 공원, 산책로, 유원지 주변 등 상습 민원 발생지역을 집중 방역한다.

또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등산로 및 산책로에 모기 등 해충으로 발생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고자 해충기피제함 신규 설치하여 확대 운영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을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방역 취약지역 주민을 위한 휴대용 방역소독기 무상대여 사업으로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방역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보건관리과 관계자는 "방역 사각지대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감염병 매개 해충 발생에 신속히 대처해 주민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겠다"라며 "집주변 상습적 고인 물이 유발되는 환경(빈 통 등)을 제거해 모기 등의 해충 발생을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



기사검색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