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67 호 13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08월 21일 (수) 09:23

편백숲에서 위안을 받다

비주얼 홍보

  • 편백숲

곧게 뻗은 나무 사이로 보이는 청명한 하늘, 시원한 바람을 타고 전해지는 피톤치드향이 가득한 편백숲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 김해에 있다.

천문대에서 소도마을 가는 길에 있는 편백숲 쉼터와 신어산 김해대학 뒤편, 장유 체육공원 편백숲이 그곳이다. 소도마을 가는 길 편백숲 쉼터는 경사가 급하지 않아 누구나 산책하듯이 걷다보면 만날 수 있다.

편백숲 안에는 산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의자와 평상이 설치되어 있다.

신어산 편백숲길은 김해대학에서 신어산으로 올라가는 임도를 따라 30분쯤 등산을 하면 만날 수 있다.

7ha의 평지형 편백숲길로 편백뿐 아니라 다양한 낙엽수로 가을단풍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편백숲길 끝자락에 서면 멀리 낙동강과 김해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장유 체육공원 편백숲은 잘 가꾸어진 숲길에 다양한 체력단련 시설이 구비되어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즐기기 좋은 곳으로 인근 지역 주민은 물론 등산객들도 즐겨찾고 있다.

불모산 정상 용지봉과도 연결되어 하루 코스의 산행을 원한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이외에도 김해에는 수인사, 상동 대감·묵방, 양동산성에 편백숲길이 있어 편백향을 즐기며 잠시 지친 심신에 위안을 받고 싶다면 이곳들을 방문해도 좋을 것 같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