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72 호 15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10월 21일 (월) 10:03

조만강 청보리 맥주 출시

비주얼 홍보

  • 조만강 생태체육공원 일원에 조성한 청보리밭에서 수확한 보리를 활용한 수제맥주 개발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조만강 생태체육공원 일원에 조성한 추억의 청보리밭에서 수확한 보리를 활용해 수제맥주를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한 2종의 수제맥주 이름은 '토비어'로, 김해시 캐릭터 토더기를 모티브로 귀엽고 깜찍하게 디자인했다.

'토비어'는 가벼운 바디감과 강한 탄산감으로 청량감이 매우 뛰어나 대중에게 인기 있는 라거맥주와 맥아를 상온에서 단기간 발효시켜 묵직한 바디감과 다양한 향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에일맥주로 출시됐다.

토비어 원재료인 조만강 추억의 청보리밭은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으로 힐링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3만㎡ 규모로 조성되기 시작했다.

특히, 올해는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지난 5월 3~5일 웃음과 해학 있는 레트로 감성 소환을 테마로 ‘제1회 조만강 추억의 허수아비 청보리축제’가 이곳에서 열렸다.

김해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토비어는 시판용은 아니고 시정 홍보와 수제맥주 토비어 굿즈 제작을 위한 첫걸음으로 각계각층의 호응도를 모니터링해 앞으로의 행보를 구체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