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75 호 16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11월 21일 (목) 09:28

임산부라면 신청 하세요

김해시보건소는 임산부와 만 2세 미만 영아 가정을 대상으로 '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은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한 영유아 건강간호사가 임산부 등의 가정을 방문해 아기와 산모 건강 상태 확인 및 건강상담, 영유아 성장·발달 상담, 주 양육자 정서 및 사회적지지 등을 제공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다문화 산모, 조손 가정도 대상에 포함된다.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임산부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는 것이 이 사업의 목적이다.

생애 초기 건강 관리 사업은 대상자의 사회·심리적 평가를 통해 기본방문 대상자와 지속 방문 대상자로 분류해 운영된다. 기본방문 대상자는 출산 후 8주 이내 기본 1회 방문하고, 지속 방문 대상자는 출산 전부터 아동이 만 2세가 될 때까지 25~29회의 지속적인 방문 상담·교육을 제공하게 된다.

김해시 관내 임산부라면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비용은 무료이다. 김해시서부보건소도 2024년 7월부터 사업을 시작하여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을 운영 중이다.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 대상은 김해시 관내 임산부로 임신에서 출산 후 8주 이내에 방문 전화 온라인 중 편한 방법으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실(☎ 330-8361), 김해시서부보건소 생애초기건강관리실(☎ 330-8591)로 문의하면 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