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조례안 등 주요안건을 처리했다.
이번 본회의에서는 '김해시 리·통·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김해시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조례안' 등 조례안 30건, 동의안 7건, 운용계획 변경안 3건 등 총 4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2024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김해시가 제출한 총 2조 3,385억 원 중 하수도사업특별회계 세출 예산안에서 삭감액 표기 오류에 따른 수정으로 '생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사업' 1건에 2,897만 원을 삭감하여 최종 의결했다.
이날 안건처리에 앞서 의원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김창수 의원은 '반려동물을 양육하는 사회적 배려가구에 동물 장례비 지원을 제안합니다', ▲ 정희열 의원은 '조성이 중단된 능동저수지 누리길을 주민들의 도심 속 쉼터로 완성해 주십시오', ▲김영서 의원은 '국제 안전도시로서 김해시의 실질적 안전 개선을 촉구합니다', ▲김주섭 의원은 '노인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경로당 내 실버도서관 조성을 제안합니다', ▲김진일 의원은 '야생동물 출몰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합니다' 등의 주제로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과 대안을 제시했다.
또한, 박은희 의원의 '김해시 맞춤형 장애인 권리보장 구축을 위한 정책 방향'과 관련해 송유인 의원의 '김해시사'와 관련해 심도있는 시정질문도 진행됐다.
한편, 김해시의회는 12월 4일부터 19일까지 각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2025년도 본예산안 및 2025년도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해 면밀히 심사한 후 20일, 제3차 본회의에서 최종 확정하고 정례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검색어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