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

김해시보 제 1078 호 5페이지기사 입력 2024년 12월 20일 (금) 09:31

청년 정책은 청년이 만든다

비주얼 홍보

  • 지역 청년협의체 간 청년 정책 간담회 개최

김해시는 지난 12월 14일 김해청년어울림센터(Station- G 삼방)에서 제5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주관으로 지역 청년협의체 간 청년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을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책 관련 의제 발굴 및 제안, 의견수렴 등 청년의 권리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청년 참여기구로 일자리, 문화소통, 청년복지 3개 분과 40명의 지역 청년이 활동 중이다.

이번 간담회는 제5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을 비롯해 경상남도, 창녕군, 합천군, 함양군 등 청년참여 정책기구 회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청년의 사회활동 참여 증진방안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이날 발표는 김해연구원 도시교통환경연구부 전현진 박사가 '김해시 청년의 정책참여 현황 및 개선 방향'에 대해, 청년어울림센터(Station-G) 김정인 센터장이 '글로컬대학 30, 2025년 청년정책협의체 활동지원 계획'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주제발표 후에는 참석자들과 자유토론 시간이 이어져, 청년정책협의체 운영 방안과 지역 내 청년 문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청년 인구 유출 방지 및 정주 여건 마련을 위한 청년들의 사회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를 펼쳤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들은 "오늘 같은 자리가 많아져야 청년의 목소리가 정책에 제대로 반영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통을 통해 청년이 원하는 지원이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올해로 활동을 마무리하는 제5기 김해시 청년정책협의체는 13건의 정책을 제안했으며, 제안된 내용은 실현 가능성을 고려해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시 청년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