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신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종합소식] 추석 명절 감염병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홍보

작성일
2016-09-06 10:20:37
담당자 :
대동면 배경진
조회수 :
1440
전화번호 :
055-330-8778
추석 연휴기간을 맞이하여 과다한 음식물의 조리․보관․섭취와 전국적으로 지역간 민족 대이동 등으로 인해 감염병 발생시 확산의 우려가 있으니 관내 주민 여러분께서는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냅시다. 

☞ 예방대책

 ♣ 개인위생관리 준수 철저

   ○ 음식조리 전 및 외출 갔다 돌아온 후 『손 씻기』를 생활화 합시다.
   ○ 음용수는 반드시 끓인 물이나, 『안전이 확보된 음용수』만을 섭취합시다.

 ♣ 음식조리시 지켜야 할 일

   ○ 육류(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등)을 조리 할 때는 『살모넬라균』에 오염된 것을 전제로 하고 조리에 임하여야 하며,
      『살모넬라균』은 가열하면 사멸되지만, 조리하기 전에 오염된 육류와 접촉한 칼, 도마, 행주, 접시 등에 의해서 조리된 음식에 재차 오염될 수 있습니다.
   ○ 해산물(생선, 조개류, 게, 오징어 등)은 주로 『콜레라』『장염비브리오』또는 『각종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병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육류와 마찬가지로 조리 전에 이미 오염된 것으로 간주하고 조리에 임해야 하며, 음식은 익혀 먹도록 합시다.

   ○ 야채류는 식중독을 일으키는 원인균이 오염된 육류 또는 해산물을 다루던 칼, 도마, 행주 등으로 야채류를 다루게 되면 재차 오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 주방에서 사용하는 칼, 도마, 행주 등 주방기구를 육류용, 해산물용, 야채용으로 각각 구분․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가족내 설사환자가 있을때에는 가까운 보건소에 신고․치료토록 하여 주시고 절대로 음식물을 다루어서는 안됩니다.
      손님 접대시에는 가급적 날음식을 삼가고 가열조리후 즉시 섭취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또한, 남은 음식물은 안전이 확보된 곳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 설사환자 발생시 
   ○ 추석연휴 기간내 설사환자 발생시 가까운 보건소에 신고하여 주시면 환자 치료 및 원인균을 밝혀내어 유행이 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환자발생시 전용 휴대폰으로 즉시 신고 요망
     (김해시 보건소 055- 330- 4481, 010-6781-5157)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공공누리 제1유형 저작권정책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