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15년 대성동고분박물관 한.일 교류 특별전

작성일
2015-06-10 10:27:55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595
전화번호 :
-
- 2015년 대성동고분박물관 한․일 교류 특별전 -
신이 깃든 섬 오키노시마 섬 특별전 개최 

⃝ 대성동고분박물관은 한․일 교류 기념으로 “신이 깃든 섬, 오키노시마 섬”이라는 주제로 2015년 특별전을 개최한다. 

⃝ 이번 전시는 1992년 김해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일본 후쿠오카현 무나카타시와의 교류 가운데 하나로 무나카타시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는 오키노시마 섬을 가지고 특별전을 기획하였다. 
⃝ 김해시와 무나카타시 모두 각 시의 문화유산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하기 위한 노력을 동시에 하고 있어 대성동고분군과 무나카타시 오키노시마 섬에 관한 전시 내용을 교환하여 전시하기로 하였다. 따라서 대성동고분박물관은 우미노미찌박물관에서 전시한 오키노시마 섬에 관한 내용 및 유네스코 등재 현황 등의 정보를 이번 전시를 통해 지역민들에게 알리고자 한다.

⃝  오키노시마 섬은 4세기후반부터 9세기 말경까지 500년에 걸쳐 바닷길의 안녕을 위해 국가적 제사가 거행된 장소로 일본 고유 신앙의 형성 및 변천과정을 보여주는 유일하고 귀중한 자산이다.  

⃝ 대성동고분박물관은 오키노시마 섬의 여신의 탄생 및 세 여신을 모시는 신사, 오키노시마 섬의 금기, 제사의 변천 등을 토대로 오키노시마 섬의 신앙형성 및 변천과정과 유네스코 등재현황을 전시하였다. 

⃝  이번 전시는 6월 9일(화)부터 8월 30일(일)까지 3개월간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문의:문화재과 330-6892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