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플러스친구 김해야 톡 계정 개설 운영

작성일
2018-07-03 15:37:14
작성자 :
이혜진 시민복지과
조회수 :
678
전화번호 :
055-330-6713
카카오톡플러스친구“김해야! 톡”계정 개설·운영
- 복지사각지대야 물럿거라! -

  김해시는 은둔형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이번 6월에“복지우체통”을 8개 읍·면·동 지역 82개소에 설치한데 이어 SNS(카카오톡플러스친구)에 “김해야! 톡”계정을 개설하여 7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김해야! 톡”에는 유익한 복지 정책, 행사 정보, 복지사각지대 발굴 사례, 복지자원 발굴 및 기부 사례 등의 내용이 소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1:1 실시간 복지상담이 가능하여 대상자별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가 가능하다고 한다. 

  카카오톡에서 ‘김해야’로 검색해 “김해야! 톡”을 친구 추가하면 언제든지 김해시의 복지를 한눈에 볼 수 있고 1:1 실시간 어려운 이웃 신고도 가능하다. 또 친구추가만 되어 있으면 연락처가 노출되지 않고 익명성이 보장된 상태에서 복지상담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속한 답변이 가능함에 따라 은둔형 취약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   
  박종주 김해시 시민복지과장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복지우체통’과 더불어 ‘김해야! 톡’을 시작함에 따라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갖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알려주시기를 기대한다”고하면서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신고해 주신만큼 우리 직원들은 여름 무더위를 생각할 겨를없이 어려운 이웃에게 적합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