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김해 민족예술제 인사말씀

작성일
2024-01-06 11:54:30
담당부서 :
소통공보관
작성자 :
이아광
조회수 :
93
전화번호 :
055-330-3063
축     사

 김해시민 여러분, (사)김해민예총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부드러운 햇살에 물든 풍경이 어우러지는 가을, 『2023 경남민족예술제』와『제1회 김해민족예술제』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김해민예총 최선희 지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 처음 열리는 김해민족예술제는 구지봉의 아픈 역사를 통해 현시대를 통찰하고, 치유와 미래의 희망을 노래하는 3년 프로젝트로 기획하였다고 합니다. ‘구지봉-거북을 만나다!’ 전야제를 시작으로, ‘거북의 기억’이라는 주제로 구지봉과 관련된 다양한 춤, 노래, 가야무예를 통해 함께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어서 개최하는 경남민족예술제는 “못 먹어도 翶(고)다”라는 주제로 경남예술인들이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공연예술의 무대를 통해 토속민요와 전통문화의 멋과 여운을 느끼게 해줄 것입니다.
 민족예술제는 대중적이고 민중적인 예술로서, 장르의 경계를 넘어 평화와 안녕의 몸짓이 고스란히 전달되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해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공연이 우리 시민들의 마음을 어루만져 주고, 삶에 더 깊은 의미를 부여해주는 희망의 무대가 되기를 간절히 바라며, 김해민예총이 시민들의 일상 속에 예술이 녹아들게 하고 더욱 성장해 나가길 응원하겠습니다.
 우리시도 시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일상에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김해’,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행사 준비로 수고한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  10. 
김 해 시 장   홍 태 용

페이지담당 :
공보관 시정홍보팀
전화번호 :
055-330-306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