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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기타] 이럴수가?(윗글341번관련입니다.)

작성일
2013-03-21 10:39:41
작성자
이○○
진행상태:
답변완료 [행정기타]
조회수 :
890
윗글 341번 글 수도요금납부서 전달관련 글입니다.
누구를 처벌해달라는 것도 아니고 요금납부서 분실되니 전달좀 잘해달라고 비공개 글을 올렸는데 민원당사자가 전화를 했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겁니까?
그리고 더욱더 황당한건 글을 삭제해달라고 합니다.
민원글을 시정조치하고 답변할 생각은 아니하고 삭제를 하라니요?
도대체 이글을 시장님이 직접 챙기시는것이 맞나요?
담당자들이 일방적으로 처리하고 마는 형식상의 시장에게 바란다 인가요
뭐가무서워 민원을 시정할 생각은 않고 삭제해 달라고...
윗분들의 사고방식이 그러니 일선 담당자들이 일을 그렇게 처리하는 겁니다.
제발좀 형식에 치우치지말고 민원인의 편에서 생각좀 해주십시요.

[답변] 답변

작성일
2013-03-25 16:13:44
안녕하십니까? 
김해시장 김맹곤입니다.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먼저 우리 시 직원이 민원의 처리과정에서 민원글의 삭제를 요청 하는 등 잘못된 응대를 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에 대하여 확인한 결과 담당공무원은 검침원에게 직접 현장방문을 하여 정중히 사과를 드리도록 하고 향후에는 이러한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을 하였는데 검침직원이 방문 시에 문이 잠겨 있어 전화로 사과를 드리게 되었으며, 인터넷에 접수된 민원을 삭제해 주실 수 있겠냐고 요청하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귀하께서는 비공개로 민원글을 올리셨는데 비록 우리 시에 근무하는 검침원이라고는 하나 민원의 당사자로부터 직접 전화연락을 받아 매우 당황하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더구나 민원글을 삭제해달라고 요청한다는 것은 매우 잘못된 태도로 이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해당 공무원에게 엄중 경고조치를 하였으며 앞으로는 민원처리 시 개인정보 보호에 철저를 기하고 보다 성실하고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하도록 교육 하였습니다.

수도요금 고지서 배부과정에서 정확한 전달이 되지 않아 불편을 드린 점과 민원 처리 과정에서 잘못된 태도로 귀하의 마음을 상하게 해드린 점에 대해 거듭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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