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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만 김해시 김해비젼2030제안

작성일
2024-07-27 15:45:10
작성자
김○○
진행상태:
접수
조회수 :
18
안녕하십니까, 자연사랑-이웃사랑-지역사랑을 실천하는 율하천을 사랑하는 시민모임[율사모]입니다.
우리 율사모는 율하돈사분뇨악취대책사업, 율하천 보라석 반대사업,율하천 칡덩쿨 제거사업 , 사상 가락IC 율하 시외버스 노선 사업,율하천벚꽃십리길사업,율하천빛공해 대책사업,율하천 대청천 조만강 해반천 연결사업등 율하천과 더불어 더 살기좋은 율하만들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인은 김해에서 태어나서  김해고를 졸업하고 율하에서 거주하며, 현재 율사모 시민대표 및  부산시  교통관련 공기업에서
 20년 넘게 재직중  경험을 두서없이  저의 소견으로 몇자 적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홍태용시장님은  김해 발전의 핵심으로 이동,칠산,화목동일원의 동북아물류도시 조성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 그에관한 용역이 진행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부산시는 서부산 대개발을 위해  명지국제도시, 에코델타도시을 통해  지방인구 소멸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김해시도 김해인구 70만 목표로 김해비젼2030 필요합니다. 현 상태로는 김해인구를 부산시로 뺏길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우리 김해시는 2030년 가덕도 신공항 개항으로 인해  천재일우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2001년 영종도 인천국제공항 개항으로 인해  인천시는 공항배후도시 영종국제도시,청라국제도시,송도국제도시 조성을 통해  
부산시를 제치고 대한민국 2대도시로  성장하였습니다. 
김해시는 인천시를 벤치마킹하여 칠산동,이동,화목동일원에 동북아물류플랫폼을 확장하여 이른바 김해국제도시조성을 제안합니다.
인천 영종도신공항  배후 도시를 보면  공항직결 전철역과 고속도로 IC가 필수적입니다.
김해국제신도시는 부전마산복선전철과 김해 부산신항 가덕도신공항 고속도로를 최대한 활용하면 승산이 있습니다.
첫째 2030년  부전마산복선전철 가덕도신공항 연장 시  김해역(칠산신호소)신설 개통합니다.
그 비용은 김해국제도시 조성 개발이익으로 민자건설한다.  
민자 김해역은 부산도시철도 2호선 양산신도시 연장역(증산, 양산)을 한국토지공사가 기부채납 선례있음.
부산시 부전마산복선전철 개통후 에코델타시티역 추가건설 용역중.
마산역~창원중앙역~신월역~장유역~김해역(김해국제도시 민자건설)~가덕도신공항역 직결 전철노선에 전동열차운행한다.
부산시 경남도 부전마산복선전철  전동열차투입 용역중(2024.6.11 MBC)
김해역의 랜드마크 앵커역할을 하는  가칭 노무현컨벤션센터(국비+경남도+시비) 를 건립한다.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 국비지원 사례참조.
김해역 주변 랜드마크  고밀도 주상복합아파트 배치하여 민자사업자  비용대비효율(B/C) 높힌다.
둘째 김해부산경전철 봉황역~김해국제신도시~김해역을 잇는 김해시 트램노선 제 3안은 김해 70만 비젼 교통망으로 대체한다. 그와함께
기존 김해시 계획 트램노선  장유역~무계시외터미널~신문지구~장유유통관광단지~김해역구간를 2030년 가덕도신공항 개항에 즈음하여 개통한다.
최종적으로 [김해부산경전철 봉황역~김해국제신도시~김해역~장유유통관광단지~신문지구~무계시외터미널~장유역]
트램노선이  완성됩니다. 
김해국제신도시 내 트램정거장 설치는  국제신도시 교통대책으로 하여 민자 건설한다(에코델타도시 트램계획 참조)
그외 트램노선은 김해인구 70만위한  인구유입 효용이 없을 뿐더러   세금먹는 하마로 전락될것이 자명합니다. 
셋째 김해국제신도시 도로망을  김해 부산신항 가덕도신공항 고속도로 화목IC 및 김해역 중심으로 건설한다.
앞으로  김해시 인구가 50만에서 70만이 될것인가? 아니면  50만에서 40만으로 인구소멸할것인가?
신속하고 효율성있는 정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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