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김해 대중교통 불친절과 위험성

작성일
2022-08-24 09:13:26
작성자
전○○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193
지역 :
주촌면
부산에서 김해에 볼일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던중 
보통 6시.57, 58분쯤 오는데 8월 

일시: 2022.08.24 오전 8시 56분경 
버스:  수로왕릉역에서 대법륜사방향 98번 차번호 7033
상황:
1.버스 타서 카드도 찍기전에 출발 비오는날이라 미끄러워서 넘어질뻔했습니다
2.이게뭔가싶어서 다른승객들 타는것도 유심히보니 타는동시에 출발 미끌릴뻔한사람 여러명
버스기사 신경도안씀
3.승객타기도전에 앞문이 닫히는걸 처음봄 승객끼일뻔
4.급브레이크는 기본
5. 회전할때 너무위협적이게함
6. 미리벨눌러놓고 준비했다가 정차하기전에 버스기사 성격급한거같아서 일어나서 뒷문향하는도중 정류장다가오니 급브레이크 밝아서 중력때문에 거의 못가고있는데 빨리내리라는듯이 뒷문센서 인식되니 먼저 닫음
7.반대편 버스기사들이랑 인사하는데 정신없음 ㅎㅎ

김해랑비교하는 자체가 그렇지만 부산에서는 이런경우가 없었어서 당황스럽고 버스기사 한명으로 김해이미지가 안좋게 보이네요.

오죽하면 버스내리자마자 번호판보고 바로 이글작성중입니다

이런 민원이 들어가면 어떻게 조치되는지 정확하게 안내바랍니다.

해결제대로 안되는거같으면 국민신문고도올리고 할수있는건 다해볼 생각입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2-09-02 17:05:38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98번 버스기사 불친절”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98번 버스 운수종사자의 부적절한 운전습관으로 인해 귀하께서 겪으신 불편에 대해 대단히 안타깝고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귀하께서 제보해주신 내용은 해당 운수업체인 가야IBS㈜에 전달하였고, 해당 운수종사자에 대해 엄중 경고하고, 운행 중 승하차 승객에 대한 안전 확보와 급출발, 급제동, 급회전을 근절하여 안전운전을 실시하도록 교육 요청하였습니다.

아울러 시민에 대한 시내버스 서비스 향상을 위해 2022년5월1일부터 불친절, 난폭운전,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 등 민원 유발 운수종사자에 대해 3아웃제를 실시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우리시에서도 시내버스 모니터링과 친절 교육 등을 실시하여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330-243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