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건설교통] 김해 58번 버스에 대하여

작성일
2024-05-17 16:06:08
작성자
김○○
진행상태:
답변완료 [건설교통]
조회수 :
162
지역 :
북부동
궁금한 점이 있어서 글을 쓰겠습니다. 제가 5월 17일가야대 역에서 58번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제가 도착했을 때 58번 버스 배차시간이 15:50분이었습니다. 그렇게 버스를 기다리는데 15:50분이 후되었을때 버스 예상 도착 시간이 안나오고 배차시간이 17시 10분으로 바뀌었습니다. 원래 배차시간에 맞춰서 기점에서 버스가 출발하는 거 아닙니까? 배차시간에 출발을 안할거면 배차시간이 왜 필요한건지 궁금하네요. 알려주세요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4-05-30 14:29:51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김해 58번 버스에 대하여”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58번 버스 배차 지연으로 인한 이용불편으로 이해됩니다.

우선 시내버스는 교통상황, 승객수, 승하차 반복에 따라 안전문제 등을 이유로 정시성이 지켜지기 힘든 요건이 많습니다. 평균 운행기록을 바탕으로 정해진 배차시간표가 있지만 매일 다른 상황이 발생하고 노선의 길이에 따라서 오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버스가 늦게 도착하는 경우라도 법령에 의해 운수종사자의 휴게시간을 엄격하게 보장하게 되어 있어 기점에 도착한 버스를 바로 출발시킬 수 없습니다.

제보해주신 날짜인 5월 17일 15:50 출발 차량은 운행 중 지연으로 인해 16:15에 삼계 기점에서 출발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처럼 버스가 늦게 도착하여 정해진 배차시간(15:50)에 출발하지 못 할 경우 버스 정보시스템에는 자동으로 다음 배차시간(17:10)이 표기되어 실제 출발한 버스 도착시간과는 차이가 나는 등 현재의 기술적인 어려움이 있는 점 알려드립니다.

다만 우리 시에서도 조기 도착한 차량의 경우는 배차 시간표에 맞게 운영하되 조기 출발 시 운수업체에 행정적 제재로 정시운행을 유도하고 있고, 운수업체의 임의적인 배차지연에 대해 과징금 부과 등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배차시간에 준수에 애쓰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330-2437)으로 연락해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