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경제세무] 싼타선물같은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야외공연

작성일
2022-12-28 15:12:58
작성자
강○○
진행상태:
답변완료 [경제세무]
조회수 :
326
지역 :
삼안동
  • 20221224_150839.jpg(6.8 MB)

연주회

연주회

크리스마스 이브^^
오랫만에 가족들과 신세계로  나들이를 갔습니다. 
주차를 하고 내려오는 길에 어디선가 들리는 음악소리에 이끌려 야외공연장으로 갔습니다.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아들과 스포츠문화를 공부하는 딸을 키우는 저에게는 관심가는 반가운 공연이었습니다. 
더더욱 좋았던 점은 MZ세대들을 위한 공연이었고, 
젊은 청년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어서 MZ세대의 자녀가 있는 부모입장에서는 '김해시'에 너무 고마웠습니다.

저희 가족 4명은 무언가에 이끌린 듯 동시에 자연스럽게 관객석에 앉게 되었고, 
현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들의 손가락과 관악기를 연주하는 연주자들의 입술이 완전 꽁꽁 얼어있었지만 
내색하지않고 연주하는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뜨거운 열정에 저희들이 앉은 객석이 차갑다고 말할수가 없었습니다.
특히,
지휘와 해설을 함께하는 지휘자의 얼굴(볼, 입술, 귀 등)을 보는 순간 
연주자들 또한 모두들 MZ세대이며 그 누군가의 자식일텐데.. 하는 마음이 생겨나서 괜시리 콧등이 시큰했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크리스마스 캐롤송부터 익숙한 곡들이 울러퍼지기 시작하니
저절로 박수가 쳐지고 몸이 움직여지며 나도모르게 흥얼거려졌습니다.
지나가던 시민들도 하나둘 모여들면서 저희들에겐 잊지못할 크리스마스 그 자체였습니다.
주차장에서 내려오며 신호대기중이던 차량들도 창문을 열어 박수를 보내주셨으며,  
쇼핑하러 나온 김해의 많은 시민분들이 호응해주시니 
관객석에 앉아있는 저희 가족은 마치 유럽의 어느나라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었으며,
김해시로부터 귀한 선물을 받은것 같아 내내 행복했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 야외공연장에서 손과 얼굴이 얼어 빨갛게 되었는데도 아랑곳 하지 않고
너무 멋진 공연을 보여주신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단원분들이 아직도 눈에 선합니다. 
그야말로 MZ세대들의 용기와 희망을 보여준 공연이었습니다. 


시장님~
김해시민의 한사람으로서, MZ세대들을 자녀로 둔 부모로서,
젊은 청년들의 열정가득한 
이런 클래식공연을 김해시 곳곳에서 자주 관람하고 싶습니다. 
이제껏 이런기회가 많지 않아 너무 아쉬워하고 있던터라 
이번 공연을 통해 앞으로도 자주 관람할 수있는 기회,
정기적인 야외공연을 만들어주실것을 요청해봅니다.
이런 클래식공연을 기획하게해준 김해시 문화예술과 담당팀장님과 
감사와 감동의 시간을 선사해 준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열정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3-01-04 15:32:56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경상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공연”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름다운 연주를 자주 감상할 수 있는 문화도시 김해가 되었으면 한다.」는 귀하의 건의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관람하신 2022년 12월 24일 김해 M-Z청년 클래식 페스티벌 오프닝 공연은 청년 친화도시 조성사업으로 추진 중인 「M-Z주도 가야왕도 페스티벌」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공연입니다. 「M-Z주도 가야왕도 페스티벌」사업은 청년이 직접 기획하는 참여형 순수 청년축제 개최로 청년층은 물론 지역 주민들에게도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2023년에도 내외동, 진영읍, 동상동에서는 클래식, 오페라 우주의 공연, 장유1동에서는 청춘 가야 다회, 장유3동에서는 4색 테마축제, 북부동과 삼안동에서는 밴드와 버스킹 등의 공연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총 7개 지역에서 분기별로 공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도 개최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기업혁신과 청년지원팀(☎330-2905)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