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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교통]
[24534] 건설교통 2023.007.20. 접수, 답변 2023.08.31. 18:28:28
- 작성일
- 2023-09-05 09:30:21
- 작성자
-
김○○
- 진행상태:
-
답변완료
[건설교통]
- 조회수 :
- 329
- 지역 :
-
북부동
"시장에게 바란다" 중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제외) 에 답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내용 중 가능한 일자가 몇 일인지 궁금하며, 일반 상식적인 답변을 하면서 이렇게 시간이 많이 소요 되는지 의문이 되며, 운행 지연에 대한 시민의 피해 보상에 대하여는 어떻게 하겠다는 답변이 없으며 피해는 오로지 시민이 책임져야 하는지 추가 답변 부탁 드리며, 또 한번 유사한 일이 발생한다면 더 이상 피해보는 시민이 발생되지 않도록 과감히 8번 버스 노선을 폐지하시면 다른 대중 교통 수단으로 동래까지 이용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시장님의 강력한 의지를 보여 주시고 오늘도 늦더위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수고 하십시요
[답변]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건의하신 “답변 지연 관련 및 8번 노선 폐지”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귀하께서 시내버스 이용 중 겪은 불편에 대해 다시 한번 대단히 안타깝고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시장에게 바란다” 로 접수된 민원의 경우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 (휴일제외) 답변처리 하도록 노력하고 있으나, 담당자의 업무과중으로 기한 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대단히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타 대중교통(철도, 고속버스, 비행기 등)과 마찬가지로 시내버스 또한 운임비 지급 후 운행이 지연 및 취소됐을 시 운임료 일부에 대한 환불은 가능하나 배차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직‧간접적 피해에 대한 보상지급은 현행 법률상 지급근거가 없어 어려운 것으로 판단됩니다.
더불어 10만명 이상의 시민이 이용하는 8번 노선폐지에 대해서는 현재 검토중에 있지 않으며, 다만 말씀해주신 불편을 최소화 하도록 우리 시에서 더욱 더 노력하겠다는 말씀을 대신 드립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대중교통과 버스운영팀(☎330-2436)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