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판은 실명으로 운영하며 비실명, 상업성 홍보, 특정인 비방, 명예훼손 우려, 저속한 표현, 반복민원 등 부적합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리자가 예고 없이 공개글을 비공개로 전환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시정과 관련 없는 내용 등에 대해 답변이 필요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답변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제시한 각종 의견 등에 대하여는 민원사무(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근거한)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로 처리를 원하실 경우에는 전자민원(국민신문고)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민원(국민신문고) 바로가기

단순 질의나 일반적인 민원사항은 김해시 누리집 내 다른 게시판으로 옮겨질 수 있으며, 동일사항(유사사항)에 대하여 다수로 게시된 글은
「다량민원게시판 」으로 옮겨질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등록하신 내용은 가능한 접수 후 7일 이내(휴일 제외)에 답변처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내용으로 인한 문제발생시 법적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민원인 정보보호 안내

귀하의 민원내용은 관련법에 따라 보호되며, 특히 부패·공익신고에 해당될 경우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신고자는 보호되고 지원됨을 안내드립니다.

[일반행정] "김해톡톡"은 작동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알고싶습니다

작성일
2024-01-13 17:36:47
작성자
김○○
진행상태:
답변완료 [일반행정]
조회수 :
316
지역 :
내외동
  • 김해톡톡.PNG(36.5 KB)
  • 신문기사1.PNG(45.1 KB)
  • 신문기사2.PNG(73.4 KB)

김해톡톡 대화창

김해톡톡 대화창

김해시민입니다.
2020.7월 각종 언론에서 홍보한 "김해톡톡"은 홈페이지 대화형 로봇 프로그램이고 사용자 대상 실시간 정보 제공을 한다고 하였습니다.(첨부 #2,3 참조)
제가 2024년 1월 에 5차례 시도한 결과는 어떤 대화도 되지 않아서 몇가지 질문을 하고자 하오니 회신부탁드립니다(첨부 #1 참조)
<질문내용>
 1. 김해톡톡이 작동하지 않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2. 만약 재가동한다면 언제부터 가능한지요 ?
 3. 2020년 7월 open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시스템 구축비용과 가동이후 매월 유지관리비도 알고 싶습니다  4. 현재도 비용은 발생하고 있는지도 궁금하고요.
ky33079@naver.com  회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답변입니다.

작성일
2024-01-23 17:10:09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인터넷 누리집(홈페이지)『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보내주신 의견은 잘 읽어 보았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김해톡톡은 작동을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를 알고싶습니다”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2020년 7월에 오픈한 김해톡톡은 SNS 위주로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대면서비스에 부담이 있는 사용자를 위한 차별화된 검색기반 서비스입니다. 검색단어와 일치하는 값을 우선 검색하고, 일치하는 값이 없을 경우 이전에 학습된 음절 단위별로 질문을 제안드리는 과정으로 작동되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과 같이 긴 문장일 경우 질문을 음절 단위로 끊어 많은 단어를 검색하는 과정에 처리가 지연, 일시적인 장애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되어, 시스템 재기동 후 정상작동됨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 드립니다.

김해톡톡의 도입은 2020년 7월 홈페이지 통합개편(3차) 추진 당시 추가 포함된 내용으로 전체 170백만원의 예산이 소요되었고, 유지비용은 통합 개발비의 법정 유지보수요율(10~15%)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최초 도입 후 자연어 검색 등 추가 기능 개발이 적용되지 않고 있어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만 김해톡톡 이용 환경 개선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으로 시민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소통 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본 답변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우리 시 정보통신담당관 정보기획팀(☎330-325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지향하는 우리 시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시민소통팀
전화번호 :
055-330-0994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