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지역연계 프로그램 신청 학교·기관 모집 안내
김해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성화하고, 소질을 살리는 건강한 청소년을 육성하고자 학교연계 프로그램을 다음과 같이 운영하오니, 적극적으로 신청 바랍니다.
개요
- 행 사 명 : 청소년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교·지역연계 프로그램
- 기 간 : 2017. 9 ~ 12
- 대 상 : 관내 초·중·고교 및 관내 청소년기관
- 주최/주관 : 김해시/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내 용 : 창의적 체험활동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
- 연 계 : 프로그램, 장비, 장소(강사비 학교 부담)
- 기 타 : 지역 청소년기관은 협의 후 선착순으로 강사비 지원
프로그램 안내
연번, 프로그램명, 시수, 내용, 대상, 인원, 비고의 항목으로 프로그램 안내 정보를 제공하는 표
연번 |
프로그램명 |
시수 |
내용 |
대상 |
인원 |
비고 |
1 |
쓰리고타임! (만나고, 놀고, 이야기 하고) |
4 |
보등게임을 활용한 청소년 성장 유도 |
초중고 |
20 |
|
2 |
위풍당당 뮤지컬 |
8 |
뮤지컬 배우고 공연 |
초중고 |
20 |
|
3 |
K-pop합창 (쇼콰이어) |
8 |
K-pop으로 합창 배우고 공연 |
중고 |
20 |
|
4 |
영어뮤지컬 |
8 |
영어로 뮤지컬 배우고 공연 |
초중고 |
20 |
|
※강사비는 【학교 강사비 지급 기준】에 의거해 지급.
※시수는 조율가능.
신청절차 및 방법
-
전화문의 및 일정 조정
-
신청서 접수
-
학교통보
-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전화문의 및 일정 조정(Tel. 330-4634, 4636)
- 프로그램 시작 전 전화로 일정 및 사전 가능성 타진
- 선착순으로 운영하므로 조기 마감 가능
- 신청대상 : 관내 초·중·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 연계가능분야 : 창의적 체험활동, 자유학기제, 방과 후 프로그램, 꿈키움 교실 등
신청서 접수
- 프로그램 시작 전 신청서 작성 후 팩스 발송(Fax.336-4635)
- 신청서 다운로드 : 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 ghyouth.or.kr
- 신청서는 이메일로도 한 부 발송(ghyouth@hanmail.net)
학교통보
- 프로그램 시작 전 담당자 유선 통보
- 학교연계 프로그램 결과 통보 공문발송
프로그램 운영
2017년 9월부터 12월까지 해당 학교 학사일정에 따라 조정가능
세부 프로그램 내용
성장위한 쓰리고(만나고, 놀고, 이야기 하고) 타임!
- 목적 : 자기성장 및 함께 하는 친구들과의 긍정적인 변화 유도
- 대상 : 초(4~6학년)·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
연계내용 |
비고 |
청소년문화의집 |
프로그램, 장소, 장비(보드게임) |
|
학교 |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
|
지역 기관 |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
- 세부내용 : 다양한 도서, 보드게임, 상담활동으로 즐겁고 자연스럽게 자신과 상대를 이해하는 시간
회기,프로그램명,세부내용,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
프로그램명 |
세부내용 |
비고 |
1 |
만나서 반가워 |
- 프로그램 개관, 보드게임(텀블링 몽키)하면서 자기 소개
- 친밀감, 프로그램 기대감, 발표력, 자기 이해력
|
|
2 |
나름 제법
괜찮은 나 |
- 그림의 작은 차이에 집중해야하는 게임(피카독 피카픽)
- 시각적 주의력, 관심갖기, 자기 표현력, 자존감 향상
|
|
3 |
더 달콤한 나중 마시멜로 |
- 애니메이션 부분 감상(귀를 기울이면) 후 명함 만듦, 게임(슬리핑 퀸즈)
- 진로 이해 및 성숙, 현재와 미래에 대해 지지하고 격려하고 북돋움 하는 시간, 미래계획능력
|
|
4 |
빛나는 원석인 우리들 |
- 번갈아 이야기꾼이 되고 해당 그림을 고르는 게임(딕싯)
- 표현력, 언어적 표현력과 민감성, 타인 감수성에 대한 이해
|
|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위풍당당 뮤지컬
- 목적 : 청소년 시기의 다양한 스트레스를 없애고, 긍정적 사고를 유도하며, 새로운 에너지 충전으로 집중력 향상.
- 대상 : 초(5~6학년)·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
연계내용 |
비고 |
청소년문화의집 |
프로그램, 장소, 장비(악기) |
|
학교 |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
|
지역 기관 |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
- 세부내용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
프로그램명 |
세부내용 |
비고 |
1 |
기초 발성 및 호흡법 |
- 기초 발성 및 호흡법 배우기
- 연습 전 간단한 발성을 통한 노래 질 향상
|
|
2 |
뮤지컬의 이해 |
- 선정된 뮤지컬 시청 후 토론으로 전반적인 뮤지컬에 대한 이해도 향상
- 간단한 오디션을 통한 역할에 맞는 파트 선정
|
|
3 |
대사 및 노래 숙지 |
- 영어 중요된 발음과 구조를 이해
- 각 파트별 대사 및 노래 연습 실시
|
|
4 |
연기 연습 |
- 각 파트별 대사와 노래에 필요한 연기 연습을 통해 자연스러운 무대 연출
|
|
5 |
표정 및 전달의 이해 |
- 최종적으로 표정 및 가사 전달 등 디테일한 부분을 연습하여 완성도 향상
|
|
6 |
1차 리허설 |
- 준비된 곡들과 연출 등을 통하여 전체적인 뮤지컬을 흐름 연습
|
|
7 |
2차 리허설 |
- 리허설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찾고 연습하여 무대의 질 향상
|
|
8 |
최종 리허설 |
|
|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K-pop합창(쇼콰이어)
- 목적 : 기존의 친숙하지 않은 합창곡의 틀에 벗어나 K-pop과 댄스를 접목하여 좀 더 창의적이고 활기차며 단체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협동심 그리고 예술적인 성장 도모
- 대상 : 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
연계내용 |
비고 |
청소년문화의집 |
프로그램, 장소, 장비(악기) |
|
학교 |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
|
지역 기관 |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
- 세부내용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
프로그램명 |
세부내용 |
비고 |
1 |
발성 및 호흡법, 기초댄스 |
- 기초적인 발성 및 호흡법 교육.
- 댄스를 위한 스트레칭 및 기본동작 연습.
|
|
2 |
첫 번째 곡 연습 |
- 곡의 이해와 파트(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분별 후 파트별 연습.
|
|
3 |
“ |
- 곡을 이루는 화성과 리듬 등의 연습을 통해 곡의 이해도를 높이고 댄스 연습.
|
|
4 |
곡의 완성 |
- 최종적으로 부족한 파트 및 디테일한 부분의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곡의 완성도 높임.
|
|
5 |
두 번째 곡
연습 |
- 곡의 이해와 파트(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분별 후 파트별 연습.
|
|
6 |
“ |
- 곡을 이루는 화성과 리듬 등의 연습을 통해 곡의 이해도를 높이고 댄스연습.
|
|
7 |
곡의 완성 |
- 최종적으로 부족한 파트 및 디테일한 부분의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 곡의 완성도를 높임.
|
|
8 |
리사이틀 |
- 최종 연습된 두곡을 무대 실습을 통해 자신감과 무대 위에서의 행동 교육.
|
|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영어뮤지컬
- 목적 : 영어를 기본으로 한 대사와 노래 연습을 통해 영어를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가고 뮤지컬 실습을 통해 자기 자신을 당당하게 표현하며, 협동심과 공감능력을 가지게 합니다.
- 대상/인원 : 초(5~6학년)·중·고등학생 20명
- 연계
구분, 연계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연계 정보를 제공하는 표
구분 |
연계내용 |
비고 |
청소년문화의집 |
프로그램, 장소, 장비(악기) |
|
학교 |
강사비 : [학교 강사비 지급기준] 준수하여 지급 |
|
지역 기관 |
강사비 : 협의 후 예산 범위 내 지원(선착순) |
|
- 세부내용
회기, 프로그램명, 세부내용, 비고의 항목으로 세부내용 정보를 제공하는 표
회기 |
프로그램명 |
세부내용 |
비고 |
1 |
기초 발성 및 호흡법 |
- 기초 발성 및 호흡법 배우기
- 연습 전 간단한 발성을 통한 노래 질 향상
|
|
2 |
뮤지컬의 이해 |
- 선정된 뮤지컬 시청 후 토론으로 전반적인 뮤지컬에 대한 이해도 향상
- 간단한 오디션을 통한 역할에 맞는 파트 선정
|
|
3 |
영어 대사 및 노래 숙지 |
- 영어 중요된 발음과 구조를 이해
- 각 파트별 대사 및 노래 연습 실시
|
|
4 |
연기 및 안무 연습 |
- 각 파트별 대사와 노래에 필요한 연기 연습 을 통해 자연스러운 무대 연출
|
|
5 |
표정 및 전달의 이해 |
- 최종적으로 표정 및 가사 전달 등 디테일한 부분을 연습하여 완성도 향상
|
|
6 |
1차 리허설 |
- 준비된 곡들과 연출 등을 통하여 전체적인 뮤지컬을 흐름 연습
|
|
7 |
2차 리허설 |
- 리허설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찾고 연습하여 무대의 질 향상
|
|
8 |
최종 리허설 |
|
|
※프로그램 내용은 조정 가능.
※영어로 전체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원할 경우 혼용가능.
문의 : 김해청소년문화의집
- 담당 : 최성임
- 위치 : 경남 김해시 가락로 176번길 3 (구산동 93-4)
- 전화 : 055) 330-4634, 4636
- 팩스 : 055) 336-4635
- 홈페이지 : ghyouth.or.kr
- 이메일 : ghyouth@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