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신뢰하는 축산물 공급

작성일
2012-02-09 10:33:23
작성자 :
농축산과 관리자
조회수 :
1182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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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CCP를 통한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확보로 국내 축산물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

HACCP를 통한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확보로 국내 축산물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

▣ 사업개요
○ 대 상 : 축산물유통업체(888개소), 소 사육농가(771호, 27천두) 및 돼지 사육농가(120호, 164천두)
○ 사업기간 : 2015. 1월 ~ 12월
○ 사 업 비 : 160,353백만원 (국 47, 도 28, 시 213, 융자 110,000 자 50,065)
○ 사업내용 
- 축산물영업장 위생점검 및 부정축산물단속, 영업자 위생교육
- 축산물이력제, 우수축산물 브랜드 육성 지원 
- 현대식 축산물 종합 유통센터 건립(2014~2018년까지)

▣ 추진계획 
○ 축산물영업장 위생점검 및 부정축산물 지도.단속 강화 : 수시 및 정기적 실시 
○ 축산물 수거검사 및 감별검사 : 150건, 5백만원(시)
○ 쇠고기이력제 지원사업 : 80백만원(국 40, 도 12, 시 28) 
○ 우수축산물 브랜드 육성 지원 : 268백만원(국 7, 도 16, 시 180, 자 65) 
○ 현대식 축산물 종합 유통센터 건립 : 160,000백만원(융자 110,000, 자담 50,000)

▣ 기대효과 
○ 가축의 질병 및 쇠고기, 돼지고기의 위생. 안전상 문제 발생 시 신속한 원인 규명과 조치로 생산자와 소비자 피해 최소화
○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확보로 국내 축산물 관련 산업의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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