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케어안심주택 ‘가야이음채’ 입주 2주년 기념‘선물같은 하루「Beautiful Day」’ 행사 개최

작성일
2024-12-11 14:53:37
담당부서 :
노인복지과
작성자 :
김세주
조회수 :
230
전화번호 :
055-330-4684

시장님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건강상담 행사 모습

시장님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건강상담 행사 모습

 김해시는 지난 10일  가야이음채 2층 다목적실에서 케어안심주택 가야이음채 입주 2주년 기념 입주민 위문행사를 개최했다.

 가야이음채는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주거분야 일환으로 김해시와 LH 경남지역본부의 협업으로 건립한 김해시 케어안심주택을 말한다. 입주민들은 고령친화적 주거공간 내에서 보건의료·요양돌봄·주거·문화 등 통합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선물같은 하루, Beautiful Day’라는 주제로 열린 행사에는 입주 어르신 30여명을 비롯해 홍태용 시장, 공연팀 등 총 50명이 참석해 입주 어르신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는 플라워수업, 입주세대 방문, 환영 티타임, 시장님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건강상담, 문화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장님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건강상담’에서는 의료인 출신 홍태용 시장이 입주 어르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 수치 등 기초정보들을 활용해 질병 예방과 생활습관 교정 등 올바른 건강관리법을 전달했다.

 입주 어르신들은 “시장님과 함께 한 건강상담은 기억에 남을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선제적인 정책으로 어르신들 모두가 지역사회 안에서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김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야이음채는 지상 10층 규모로 37가구가 살 수 있으며 입주 어르신은 시세의 30%만 부담하면 입주 가능하다. 장기 입주민은 현재 32가구가 입주해 있으며 2년 거주 후 원하면 최대 10년까지 지낼 수 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