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김해다례대학, 신입생 모집
- 가야 차 문화 선도 전문인 양성 -
(사)가야차인연합회(회장 박순조)가 주관하고 김해시가 후원하는 제9기 김해다례대학 신입생을 오는 17일부터 3월 7일까지 모집한다. 차(茶)문화 전반에 관심이 있고 100시간 이상 수업 이수와 자체 통학이 가능한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진을 포함한 입학지원서, 주소지 확인을 위한 주민등록 등본 1부를 김해시자원봉사센터 3층에 위치한 가야차인연합회 사무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으로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강의는 3월 18일부터 7월 22일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총 18회 김해시자원봉사센터,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개인다원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과정은 차의 개론과 분류, 차 예절, 가야문화와 장군차, 장군차 제다실습 등 차 문화 관련 수업과 장군차의 특성을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국내 유명 강사와 차 전문가들이 강연한다.
수료생은 차 문화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바탕으로 차 문화 전문가로서의 기초를 다져 차 문화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최근 차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차 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다례대학을 통해 차 문화를 선도하는 도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