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기적의 도서관 부모 교육 특강 개최

작성일
2014-07-16 17:40:11
작성자 :
공보담당관 김영삼
조회수 :
744
전화번호 :
-
“이번 방학엔 아이들 잡지 말고 부모님들이 공부합시다!”
- 학교 제대로 알기․ 생태 및 역사 관련 부모교육 특강 개최

  아이들은 놀 생각에, 부모님들은 아이들 공부 시킬 생각에 ‘동상이몽’ 다른 계획을 세우기 바쁜 여름 방학을 앞두고, 김해기적의도서관(관장 조정희)에서는 부모님들이 공부할 수 있는 연속 강좌를 준비했다.
  한여름밤 세 차례(8월 6일(수), 8월 13일(수), 8월 20일(수)) 동안 진행될 부모교육 특강에서는 학교 제대로 알기 및 자녀에게 본보기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부모의 생태적인 태도와 건전한 역사관을 점검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첫 시간은 ‘학교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라는 주제로, 학생․교사와 함께 교육의 3주체라 불리는 학부모가 과연 학교 운영에 대해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는지 짚어보고, 건강한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부모가 어떤 부문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학부모 운영위원회 활동을 중심으로 부모가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포괄하는 내용으로, 도서관 개관 후 지금까지 ‘좋은 아빠 모임’을 운영하는 부모교육 강사이자 오랫동안 교육 관련 시민단체에서 활동 중이신 윤남식 선생님이 강의한다. 
  두 번째 시간은 ‘가정에서의 생태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를 함께 고민하는 장을 펼친다. 숲 생태교육가이자 동화작가이기도 한 이영득 선생님을 모시고, 지난 해 유럽을 견학하며 배우고 정리한 생활 속의 ‘환경 지킴이’로 거듭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모색해본다. 이영득 선생님의 저서로는 『내가 좋아하는 풀꽃』『내가 좋아하는 물풀』『풀꽃 친구야, 안녕?』『주머니속 풀꽃도감』『주머니 속 나물도감』『산나물 들나물 대백과』『숲에서 놀다』외에 동화책『강마을 아기 너구리』『오리 할머니와 말하는 알』『할머니 집에서』가 있다.

  마지막 부모교육의 테마는 ‘역사 교육’이다. 역사교과서 채택, 위안부 문제, 동북공정 등 여러 가지 뉴스가 보도될 때마다 과연 부모로서 자녀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어떻게 들려줘야 하는지 막막하거나 혼란스러웠던 적이 있다면, 부모가 견지해야 할 역사관이 어떠해야 할지를 성찰해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부산대 한문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조선의 뒷골목 풍경』『조선시대 책과 지식의 역사』『책벌레들 조선을 만들다』『조선 풍속사 1~3』『그림으로 읽는 조선 여성의 역사』등의 다양한 저술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사고를 환기시키는 강명관 선생님을 모시고 ‘우리 아이 역사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볼 예정이다. 

7월 29일(화) 오전 10시부터 ‘김해시 공공시설예약서비스’ 인터넷 사이트(http://yes.gimhae.go.kr/)를 통해 각 강연별 참가자 신청을 받는다. 부모교육 특강 및 그 밖의 기적의도서관에서 운영하는 8월 여름방학  프로그램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해통합도서관홈페이지(http://lib.gimhae.go.kr/)와 김해기적의도서관블로그(http://11miracle.blog.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 김해기적의 도서관 330-4653)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