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새내기 공무원자원봉사단 첫 활동 껌페인팅하다.

작성일
2016-10-18 14:36:39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471
전화번호 :
-
김해시, 새내기 공무원자원봉사단(다온)
첫 활동, 껌페인팅 하다  
==================================================
○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15일 김해시, 공무원 봉사단( 다온 김해시공무원자원봉사단(이하 다온))과 자원봉사센터 소속 청소년전문봉사단‘페페’, (사)김해미술문화연구회 벽화봉사단 등 자원봉사자 30여명과 함께 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껌 페인팅’ 첫 활동을 실시했다.

○ 이번 활동은 평소 미술분야에서 재능봉사를 하는 두 단체와 첫 활동을 하는‘다온’봉사단과 함께 1:1로 짝을 지어 지난달(9.24)에 두 단체에서 실시한 껌 페인팅 활동으로 태풍 차바로 일부 훼손된 캐릭터를 수정하고 지난달 미처 하지 못했던 껌 자국 위에 다시 붙은 껌을 제거하고 검게 자국이 남은 자리에 가야문양과 캐릭터 등을 그려 넣었다.
  
○ ‘다온’봉사단은 2015년~2016년 김해시에 임용된 새내기 공무원 20명으로 지난달(9.20)일에 결성 하여 9.28일 자원봉사센터에서 발족식과 함께 자원봉사 기초소양 교육을 받았다.

○ ‘다온’봉사단(단장 강상우)은 “첫 활동 껌 페인팅을 계기로 새내기 공무원들인 만큼 신선한 아이디어와 패기를 바탕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시민들에게 행복을 전하는데 모범을 보이겠다.” 라고 포부를 전했다.

○ 최동조 김해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이제 막 첫 걸음을 시작하는 새내기공무원들의 자원봉사단 발족을 축하하며 재미나고 보람찬 자원봉사활동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 다온”은 좋은 모든 일들이 다 온다는 뜻의 순 우리말이다.

문의:시민복지과 330-3323  유동경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