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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소비사상담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소비자 피해구제에 적극 앞장

작성일
2016-12-14 15:05:43
작성자 :
일자리창출과 석지원
조회수 :
625
전화번호 :
-
김해시 소비자상담센터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 소비자피해구제에 적극 앞장서드립니다. -


  최근 김해시 일자리창출과 소비자상담센터로 장유 거주 60대부부가 상담을 요청하였는데, 2009년부터 상조회사에 4구좌 1,000만원을 가입하여 납입금이 자동이체 되고 있었으나 해약을 위해서 상조회사에 연락을 취하였지만 연락이 되지 않아 도움을 받고자 방문을 하게 되었다는 사연이었다. 시 소속 소비자상담사(2급 자격증 소지자)가 확인결과 7년 동안 상조회사가 몇차례 바뀌었지만 계약자에게 통보가 되지 않고 자동이체로 돈만 인출된 상태였는데 상담사의 중재로 상조서비스를 해약하고 환급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워하였다.

  이처럼 김해시는 소비자와 사업자 사이에 발생하는 분쟁해결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 그러한 결과 2014년 253건, 2015년 255건, 2016년 300건으로 매년 상담건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16년 소비자상담 다발 품목은 가전제품 37건, 의류품질․계약해지 36건, 인터넷 쇼핑 관련 31건, 식료품․농산품 23건, 통신서비스․휴대폰 관련 22건, 자동차 관련 11건, 기타(인터넷 강의, 택배, 보험, 상조서비스 등) 140건을 접수하여 197건은 단순상담으로 즉시 처리하고 나머지 103건은 피해구제를 완료하였다.  
  현대사회가 급변하면서 소비자와 사업자간의 분쟁도 점차 세분화, 다양화되고 있으며 분쟁해결을 위한 소비자상담기관의 역할도 중요해지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쟁이나 소비자 피해 발생시에 “김해시 소비자상담센터(330-3425)로 도움을 요청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며 많이 이용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문의:330-34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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