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종주)는 4월 24일까지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 김해’ 참가 발표자를 모집한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ignite)는 ‘불을 붙이다’라는 뜻처럼 발표자가 5분 내 자신의 자원봉사 이야기를 간결하게 전달하는 방식의 자원봉사 우수 사례발표 대회로, 이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속 자원봉사의 불씨에 불을 점화한다는 취지의 사업이다.
자원봉사의 참여문화 확산을 위해 실시되는‘이그나이트 V-Korea’는 경상남도에서는 2018년도 처음 개최되었으며, 김해에서는‘온새미로 봉사단(2018년 경남대회 최우수 수상 및 중앙대회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 수상)’ ‘신가네 봉사단(2019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의 이야기가 소개되기도 했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 김해’는 6월 20일 농업인회관 4층 대강당에서 처음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자원봉사 이그나이트 V-Korea × 김해’는 관내 자원봉사자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발표자로 선정되면 5월 중 진행되는 교육을 통해 PPT 작성, 스피치 교육 등 발표를 위한 사전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에 대한 안내는 1365자원봉사포털 또는 김해시자원봉사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봉사센터(☎055-330-7391)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주 센터장은“자원봉사의 가치와 감동에 대한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