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게시판 관리정책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누리집 게시자료 관리에 대한 규정에 따라 다음의 글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도배글, 상업적 광고물, 저속한 표현, 음란성글, 욕설, 지나친 인신공격성 글 등 게시판의 품위를 손상하는 글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핸드폰번호, 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이메일등)가 노출되어 있는글
  • 게시글 관련 당사자의 삭제요구시
  • 기타 해당 게시판의 취지와 부합하지 않을 경우 등

공무원에게 받은 감동입니다.

작성일
2016-07-23 12:58:20
작성자 :
이○○
조회수 :
386
7월22일 재산분(주민세) 신고를 위해 주촌면 사무소를 방문했습니다. 경황이 없어 이름을 모르겠지만 차분하고 친절하면서 성실히 응대하여 주신 담당 주무관께 먼저 고마움을 전합니다. 
해마다 신고하여 납부하였는데 올해도 전년과 같이 작성하여 신고하려고 방문하였는데 재산세(건축물) 부과면적과 재산분(주민세) 신고 면적이 상이하여 신고가 안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2014년 회사를 인수하여 가설 건축물을 전부 철거하여 건축물 관리대장에 있는 것만 현재 남아 있는데 왜 그렇나? 그러면 재산세고지도 잘못되지 않았냐고 따지고 들었는데 인상한번 찡그리지 않고 답변을 잘해준 것은 물론 옛날 항공사진을 찿아서 면적을 일일이 계산하고 확인 또 확인하여 없는 것을 확인하고, 현장까지 직접 방문하여 사진촬영과 면적등을 확인한 후 돌아갔습니다.
재산분(주민세) 신고는 현황대로 처리하였고, 재산세(건축물)는 확인한 사항을 시청에 보고하여 수정할 수 있도록 조처해주겠다는 말을 남기고 돌아갔습니다. 바쁜 업무중인데도 장시간 시간을 할애해 줘 큰 감명을 받았습니다. 참으로 기분 좋은 날이었고, 이러한 공무원이 있어 김해시가 명품도시로 나아갈 수 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다시 한번 주무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페이지담당 :
정보통신담당관 정보기획팀
전화번호 :
055-330-3708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