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다나스’ 북상, 김해시 선제대응체제 돌입

작성일
2013-10-07 11:21:27
작성자 :
공보담당관 전석인
조회수 :
1226
전화번호 :
-
○ 김해시는 태풍 ‘다나스’가 8일 자정부터 남해동부먼바다를 시작으로 한반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0월 7일 오후 5시 부시장을 주재로 재난관련부서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함과 동시에 피해우려지역 사전점검, 태풍대비 주민행동요령 홍보 등 적극적인 선제대응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 기상청에서 7일 새벽 4시30분에 발표한 태풍 특보에 따르면 태풍 ‘다나스’는 8일 오후 3시 제주 서귀포 남동쪽 약 210km 해상까지 진출하여 대한해협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김해지역에도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

 ○ 김해시는 “태풍으로 인해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예상됨에 따라 만일의 상황을 대비해 적극적인 선제적 대응을 실시하고 있다”며  재난관련부서(전읍면동 포함) 및 기관에서는 태풍에 취약한 급경사지 및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태풍 발생 시 주민행동요령 적극홍보, 지역자율방재단 및 이통장 등 민간단체를 활용한 신속한 상황보고 등 적극적인 선제대응을 실시할 예정이다.

 ○ 김해시 관계자는 “시민들을 강풍에 대비하여 날라가기 쉬운 간판이나 비닐하우스는 단단히 결박하고, 폭우에 대비하여 하천이나 계곡 출입을 자제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하였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