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제18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 성황리에 막을 내리다

작성일
2013-10-28 11:02:00
작성자 :
공보담당관 전석인
조회수 :
1087
전화번호 :
-
‘가을의 전령’ 코스모스가 바람에 이리저리 몸을 맡기며 여유를 부리는 가을과 함께 600년 분청도자의 꿈이 김해분청도자의 비상으로 열린 제18회 김해분청도자기축제가 6일간의 아쉬운 막을 내렸다. 

  투박하지만 형태와 문양이 자유롭고 표현이 분방하면서 박진감이 넘쳐 서민적이면서 예술성과 작품성이 뛰어난 도자기로 평가를 받고 있는 분청도자기축제가 48만1천명이 방문하여 13억 5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성황리에 마쳤다. 

  발전하는 모습을 거듭 보여주고 있는 김해분청도자기축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조성된 축제장 주변에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에 원두막과 바람개비,그리고 음악을 통하여 농촌속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추억을 마련하였으며 전시판매장, 식당과 주제관에 대형텐트를 확대 설치하여 공간구성에 변화와 축제장의
안정화를 도모하였다. 

   그 결과 전시ㆍ판매부스의 작품성을 살릴 뿐 아니라 축제장을 방문하는 방문객의 발걸음을 잡아 분청도자의 매력을 한껏 발휘하는 축제가 되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뿐 만 아니라 물레체험, 전통가마 공개경매와 풍난 붙이기 등 각종 체험들이 줄울 서서 기다릴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차지하였는데, 이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하여 단순이 눈으로 보는 축제가 아닌 누구나 함께 하는 시민 참여축제로 자리매김을 하였음을 보여주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에 따르면 2014년 제19회 축제는 올해보다 더 성숙하고 좋은 작품으로 방문객을 사로잡는 멋진 화합의 장으로 만들계획이라고 밝혔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