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국내외 생태 전문가 탐방 선호도 으뜸
- 작성일
-
2013-11-20 09:41:07
- 작성자 :
-
공보담당관 전석인
- 조회수 :
- 1064
- 전화번호 :
-
-
○ 김해시는 습지센터 관리자, 조경·경관 디자이너, 건축가, NGO로 구성된 영국, 캐나다, 중국 등 14개국 습지생태 전문가 30여명이 10일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을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 지난 10월 9일 ‘람사르협약’ 국외 관계자 23개국 60여명에 이은 이번 방문은 11월 4일부터 5일간 충남 서산버드랜드에서 개최된 국제습지워크숍에 우리나라를 대표해 ‘습지센터 교육과 현장 프로그램’ 모범사례를 발표함에 따른 참가자들의 견학 요청에 의해 이뤄졌다.
○ 일행은 백윤하 수석 연구원의 안내로 지역사회와의 협력체계, 생태관광 인프라와 콘텐츠 구축, 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을 소개 받고 생태공원을 보트를 타고 둘러보는 레프팅 체험도 즐겼다.
○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스파이크 밀링턴 사무국장은 “계절별, 연령별로 30여가지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생태공원은 세계적으로 드문 경우”라며 “유료 체험임에도 불구하고 연간 12,000명의 수료자를 배출하는 센터운영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며 “습지센터 운영 가이드북을 발간하여 전 세계 168개국에 모범 사례로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작년 9월 개장한 화포천습지생태공원은 지난 9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되었던 ’제5회 동아시아 습지관리 워크숍‘에서도 우리나라를 대표해 습지센터 운영 사례를 발표한 적이 있으며,
○ 오는 12월부터는 전국 최초로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이용한 현장 교육이 가능해 져 개인이 체험한 모든 자료의 출력은 물론 상호 공유 할 수 있는 교육시스템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