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제15회 김해 건축대상제 대상 ‘흙담’ 선정

작성일
2014-10-28 13:50:13
작성자 :
홍보담당관 김영삼
조회수 :
987
전화번호 :
-
제15회 김해 건축대상제 대상 ‘흙담’ 선정

 ○ 김해시 진영읍 소재 ‘흙담’(설계 : FHHH FRIENDS, ㈜본종합건축사사무소)이 ‘제15회 김해 건축대상제’ 대상작품으로 선정됐다.

 ○ 김해 건축대상제는 도시경관 개선에 기여한 우수 창작 건축물을 발굴․시상하고, 김해건축의 미래를 제시하기 위해 2000년부터 매년 시행하는 행사다.

 ○ 이번 공모에는 공모전이 생긴 이후 가장 많은 16점이 응모했으며 이들 작품에 대한 심사위원회를 지난 10월 22일 개최하여 대상 1점과 우수 2점, 장려 2점을 선정했다.

 ○ 대상을 수상한『흙담』은 작품 의도에 맞는 블록을 직접 제작·시공해가는 건축가와 건축주의 열정과 완성에 대한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기능의 공간을 한 건물 속에 잘 집적시키고 그를 구현해 내는 재료의 사용 등이 다른 작품들과 차별성을 인정받아 대상에 선정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 우수상은 하계 일사 조절을 위한 수직/수평 루버를 외피방식으로 선택하고, 내부에 중정을 배치하여 자연환기를 극대화 한 점이 높이 평가된 외동 소재  ‘The큰병원’과 환경 친화적인 공간 배치와 합리적 동선 계획이 돋보인 관동동 소재 ‘좋은 집’(La bella maison)이 선정됐으며, 장려상에는 삼방동 소재 ‘L·HOUSE’와 관동동 소재 ‘DUPLEX HOUSE’가 각각 차지했다.

 ○ 한편 시는 입상작품에 대해 오는 10월 31일까지 시청 별관2층 민원실 로비에 전시한다.
(문의전화 : 디자인건축과 330-3624)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