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투데이김해

투데이김해 닫기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여성 안심귀가지킴이 사업 김해시 전지역 확대 추진

작성일
2015-04-02 14:37:37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474
전화번호 :
-
늦은 밤길 걱정 끝!
- 여성 안심귀가지킴이 사업 김해시 전지역 확대 추진 -

김해시는 급증하고 있는 여성대상 범죄를 예방하고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내달 4월부터 ‘여성 안심귀가지킴이 사업’을김해시 전지역(주촌면, 칠산서부동 제외)으로 확대 시행한다.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여성 안심귀가지킴이사업은 심야시간대 버스정류장이나 경전철역에서 도보로 귀가하는 여성이 도움을 요청할 경우 자율방범연합회 대원으로 구성된 ‘안심귀가 도우미’가 순찰차를 이용해 안전한 귀가를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여성안심귀가지킴이 사업은 2014년 동부권역 11개 면․동 지역에서 시범사업으로 실시하여 126명이 이용하였으며, 심야시간대 범죄로부터 지역여성의 안전을 지키는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

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서부지역까지 확대하여 김해시 전지역(주촌면, 칠산서부동 제외)에서 안심귀가지원서비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동부지역은 김해시자율방범연합회(회장 신봉철), 서부지역은 김해시서부자율방범연합회(회장 편상무)에서 여성대원이 포함된 3인1조의 ‘안심귀가 도우미’가 우범지역 순찰활동과 병행하여 여성들의 안전한 귀가를 돕게 된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여성은 월요일부터 금요일 저녁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버스정류장 및 경전철 승강장에서  ‘안심이’ 사업단 상황실(☎055-329-8253)로 연락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명희 여성아동과장은 “심야 시간대 안전 취약지역 야간 순찰활동과 연계한 사업추진으로 안전한 귀갓길 조성뿐 아니라 여성대상 강력범죄 사전예방으로 여성이 보다 안전한 여성친화도시 김해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며, “이 사업을 통해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더 이상 무섭지 않고 행복한 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여성아동과 330 - 3313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