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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만족도 평가 A+

작성일
2015-07-30 09:31:28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609
전화번호 :
-
-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만족도 평가 A+ -

2008년 8월 1일 개소하여 운영중인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를 최근에 이용한 시민 2,000명(응답자 609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민원․허가, 교통․차량등록, 상하수도 등 10개 분야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담 정확도는 96.1점, 만족도는 96.0점으로 조사되었다. 평가점수는 2013년부터 3년 연속 95점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콜센터에 대한 시민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 만족도 평가 A+ -

2008년 8월 1일 개소하여 운영중인 「김해시 민원상담콜센터」를 최근에 이용한 시민 2,000명(응답자 609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민원․허가, 교통․차량등록, 상하수도 등 10개 분야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상담 정확도는 96.1점, 만족도는 96.0점으로 조사되었다. 평가점수는 2013년부터 3년 연속 95점 이상을 유지하고 있어 콜센터에 대한 시민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2015년 1월부터 6월까지 시민들이 가장 많이 상담한 업무는 교통․차량등록(17.2%), 보건․위생(12.7%), 세무(12.1%) 순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수도 요금, 주정차 위반, 여권 문의, 차량 소유권 이전, 각종 지방세 관련 문의가 제일 많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올해 상반기에 콜센터에서 상담한 건수는 160,675건으로 하루 평균 1,300여건에 이르며, 이중에서 담당부서 연결 없이 즉시 해결되는 민원은 63.5%에 달한다.

강인호 정보통신과장은 “대시민 응대의 정확성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우수사례 지자체를 벤치마킹하여 청각 장애인을 위한 문자 상담 기법을 도입하고, 상담 품질 향상을 위하여 국제표준화 상담서비스 인증(ISO 9001)을 추진하는 등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민원상담콜센터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김해시정을 접하는 최접점으로 시민들의 궁금증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정보통신과 330-3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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