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읍면지역 방범용 CCTV 확충을 위한 국비 확보

작성일
2015-10-08 11:32:54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581
전화번호 :
-
김해시 읍·면지역 방범용CCTV
 확충을 위한 국비 확보

 ○ 김해시 안전총괄과(과장 송중복)는 국민안전처로부터 지역현안사업(읍·면지역 방범용CCTV 확충) 추진을 위한 국비 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 김해시는 인구 53만명에 육박하는 대도시이자 도농복합지역이지만 행정력 및 여러 가지 체육·복지시설뿐만 아니라 방범용CCTV와 같은 주민안전시설도 도시지역에 집중하여 설치되어왔다. 상대적으로 읍·면지역은 주민안전시설 확충에서도 소외되어 농산물 절도를 비롯한 각종 범죄 및 불법 쓰레기투기 등의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는 실정이었다.

 ○ 이에 김해시는 국민안전처에 읍·면지역 방범용CCTV 확충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요청하여 이번에 재난안전 특별교부세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번에 확보된 특별교부세는 읍·면지역 자연부락 주변에 범죄예방 및 불법쓰레기투기 감시 등 다목적 용도의 CCTV를 신규로 설치하는데 쓰여진다.

 ○ 김해시는 현장조사와 주민의견수렴 등을 통해 오는 10월말까지 설치장소 15개소(45대 예정)를 확정해 12월말에 사업을 준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규 설치될 CCTV는 “김해365안전센터”에서 통합하여 관제요원이 24시간 관제함으로써 각종 비상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해365안전센터는 2014년 1월 관내 운영중인 방범, 불법쓰레기투기 감시, 불법주정차 단속, 재난감시, 초등학교 학내안전 등의 목적으로 설치된 CCTV를 통합하여 개소하였고, 현재 총 1,765대의 CCTV를 운영 중에 있다.

 ○ 김해시 송중복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소외되었던 읍·면 농촌지역의 주민안전시설이 다소 개선될 것으로 보이며, 향후 시비를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읍·면지역 주민들의 방범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안전총괄과 330-4743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