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진영지역 문화체험공간의중심 더봉하센터 개관

작성일
2015-11-25 10:29:23
작성자 :
홍보담당관 강경미
조회수 :
830
전화번호 :
-
진영지역 문화․체험공간의 중심 
『더봉하센터』개관

◯ 노무현 전 대통령의 묘역이 위치한 김해시 봉하마을 인근에 진영지역의 문화․체험공간의 구심점이 될 「더봉하센터」가 11월 19일 개관했다. 

◯ 더봉하센터는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 121-110번지에 위치하며, 2011년부터 추진된 화포천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의 일환으로 사업비 32억원을 들여 연면적 653㎡ 지상2층의 지역활성화센터1동과 연면적 688㎡ 지하1층, 지상2층의 마을복지회관과 부속시설로 구성되어 있다.

◯ 본 센터는 다목적홀, 마을공동식당, 커뮤니티 카페, 체력단련실, 숙박시설, 풋살경기장과 족구장 등을 갖추어 지역민에게는 휴식과 문화체육 행사의 공간으로, 외부 방문객에게는 사람과 자연이 더불어 사는 농촌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프로그램 운영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 화포천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은 김해시 진영읍 본산리(주호, 용성, 본산, 금봉, 봉하), 신용리(양지), 설창리(효동)의 7개 마을을 대상으로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농촌을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서 경관개선사업, 소득활성화사업을 전개하고 지역커뮤니티센터로 더봉하센터를 조성하였으며,

◯ 김해시와 협약체결을 통해 시설운영은 지역민들이 설립한 농업법인회사화포천권역(주)에서 하고 있으며, 자세한 시설소개 및 이용방법은 더봉하센터 홈페이지( http://www.thebongh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먼저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어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프로그램 시범운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농촌체험휴양마을 사업자 지정을 통해 더 안전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농촌체험마을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건설과 330-3793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