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중동 종합 무역사절단 중동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다.

작성일
2017-04-21 16:41:59
작성자 :
미래산업과 허수진
조회수 :
619
전화번호 :
055-330-4784

사절단 단체사진

사절단 단체사진

김해시 중동 종합 무역사절단 
중동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다

❍  구정회 일자리경제국장을 단장으로 수출 유망 중소업체 9개사가 참가한 “김해시 중동 종합 무역사절단”이 지난 18일 마지막 방문지인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수출상담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후 4월 20일 김해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  이번 무역사절단은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신흥시장 개척을 통한 해외판로 확대를 위해 중소기업 진흥공단과 KOTRA 현지 무역관의 협조를 받아 중동 2개 지역(이란 테헤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을 공략하여 총 6건, 166만 달러의 MOU체결을 하였고, 총 9개업체가 166명의 바이어와 상담을 벌려 1,969만 달러의 계약을 추진키로 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었다.

❍  지난 4월 16일 첫 시장개척 활동지인 이란 테헤란에서 1,094만 달러, 4월 18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875만 달러 계약을 추진키로 합의하는 등 귀한 성과를 얻었다.

❍  특히, 이란에서 압력용기, 강판 제조업체인 ㈜에스엔티는 40만 달러, 자동문작동기 제조업체인 코르텍(주)은 10만 달러, 그 외 업체가 10만 달러 총 60만 달러의 MOU를 체결하였고, 아랍에미리트에서 PVC 분무기호스 제조업체인 ㈜세종플렉스는 50만 달러, 코르텍(주)은 6만 달러, 그 외 업체가 50만 달러 총 106만 달러의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김해시 중소기업제품의 성장잠재력이 중동 신흥 시장을 공략할 새로운 아이템으로 호평을 받았다.



❍  무역사절단 단장인 구정회 일자리경제국장은 무역사절단 일정 중에 이란 상공회의소, Dubai Airport Free Zone (DAFZA), 두바이 Business Incubator(BI) 등을 방문하여 향후 중동수출 및 교류 확대 가능성을 타진했다. 또한 이번 무역사절단이 “우수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우리 기업들이 시장진출 기반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더욱 많은 수출성과를 높이기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고 밝혔다.

❍  이번 무역사절단 참가업체 중 처음 무역사절단의 일원으로 시장개척을 나가게 된 한텍, ㈜에스엔티, 엠에스켐인터내셔날(주) 대표는 이번 무역사절단의 일원이 되어 제품 홍보 및 시장 판로를 개척하는 등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며 김해시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중소기업을 위한 해외 시장개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수립해 주기를 당부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