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마을기업 박람회 개최

작성일
2017-10-11 18:39:27
작성자 :
일자리창출과 김유탁
조회수 :
400
전화번호 :
055-330-3454
가야왕도 김해에서 2017 대한민국 공동체한마당 
& 마을기업 박람회 개최”

  김해시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시민의 종 및 가야의 거리, 문화의 전당 일원에서 “마을기업, 희망으로 공동체와 함께합니다“란 슬로건으로 2017 대한민국 공동체한마당 & 마을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정안전부 주최 김해시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240여개의 마을기업이 참여하여 박람회 역대 최고의 참가업체수를 기록했으며, 전국의 마을기업에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생산한 특산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기존 제품의 전시·판매 위주였던 박람회에서 벗어나 마을기업이 공동체와 함께 성장·발전하면서 미래로 나아가 국민의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감대를 형성하고 마을기업의 인지도 제고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대표 일자리축제로 자림매김할 수 있도록 차별화하고자 다양한 부대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행사 1일차는 김부겸 행정안전부장관이 직접 주관하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마을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백화점 3사 및 마트 3사와의 MOU 체결, 가수 홍진영과의 마을기업 홍보대사 위촉식, 기타 개막축하공연이 이어질 계획이며, 2일차에는 마을기업 바로알기 OX퀴즈, 마을기업인 화합한마당과 같은 마을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마을기업인이 화합할 수 있는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이 외에도 행사장 곳곳에 버스킹 공연이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사생대회 ‘내가 사는 마을 그리기’에는 유치부와 초등부를 참여시켜 어린이들에게 마을기업과 공동체 문화를 일깨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다수의 청년들이 마을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 참여형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마을기업과 공동체가 상호·협력의 관계임을 인식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정책토론의 장을 마련하여 문화의 전당에서 마을기업 정책토론회, 공동체 우수사례 발표, 우수마을기업 경진대회 등의 다양한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허성곤 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계기로 마을기업과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되고 사회적 약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마을기업이 판로개척과 정보공유의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