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율하도서관 서부권 최대 문화공간 자리매김

작성일
2019-07-02 17:32:15
담당부서 :
공보관
작성자 :
장유도서관 송희정
조회수 :
551
전화번호 :
055-330-7163

1

1


김해시는 개관 1주년을 맞은 율하도서관이 서부권 최대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개관한 서부문화센터 내 율하도서관은 3개 자료실과 강의실, 독서동아리실, 세미나실, 전시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6월까지 16만명, 일평균 450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3만6천여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자료실 인테리어를 기존 도서관과 차별화해 책과 문화가 함께하는 공간으로 구성, 일상에 지친 삶을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많은 시민의 숙원이던 개관시간을 연장해 낮에 도서관을 이용하기 힘든 시민들이 저녁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저녁시간 평균 100여명의 시민이 도서관을 방문하여 도서관 이용 만족도를 높였다. 

 
2018년 6월 개관한 김해율하도서관은 「김해시 시립도서관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었으나 낮 시간에 도서관을 방문하기 힘든 시민들에게 최적의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주중(월~금) 이용시간을 “22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하며, 주말(토~일)은 현행대로 9시부터 18시까지로 유지한다. 야간 운영 대상 자료실은 일반자료실 2개이다.

율하도서관은 인문학 특화 도서관으로 자리 잡기 위해 인문, 독서 위주의 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기별로 운영하는 율하아카데미를 비롯해 방학특강, 체험형 동화구연, 북스타트 후속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 측은 “앞으로도 다른 도서관과 차별화한 특화된 내용으로 시민들의 요구에 부합하는 최적의 독서문화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