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국제안전도시 김해시, 안전사고‘제로’도전-국가안전대진단 이어 하반기 노후시설 확대 점검

작성일
2020-08-10 17:44:38
담당부서 :
안전도시과
작성자 :
박영환
조회수 :
396
전화번호 :
055-330-0973
김해시는 국제안전도시 위상에 걸맞게 노후시설의 안전점검을 확대 강화해 안전사고 제로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최근 국가안전대진단(6.10~7.10) 기간 노후시설 점검을 완료했지만 이어서 올해 신규 시책인 노후 3종 시설 실태조사를 올 하반기 동안 진행한다. 

노후 3종 시설은 10년 이상 토목, 15년 이상 건축구조물 등으로서, 시는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48개소와 허성곤 시장의 추가 지시로 142개소 점검을 완료했지만 하반기 768개소의 노후시설에 대한 실태조사를 재차 추진한다. 

이는 최근 용인 물류창고 화재에 이어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인한 가평 펜션 산사태 매몰사고 같은 대형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고 있고 코로나 대응을 위해 국가안전대진단 또한 대폭 축소돼 이에 따른 안전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서다. 

특히 시는 노후구조물 현황과 관리실태를 점검하는 동시에 국가안전대진단 결과에 대한 확인점검, 시기별 안전점검을 함께 추진해 국가안전대진단 축소에 따른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한다. 

또 시는 이번 점검에 민간전문가가 참여하도록 해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점검을 진행할 방침이다. 

김환선 안전도시과장은 “코로나19 대응으로 안전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안전점검은 물론 지속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해 올 하반기 관내 안전사고가 제로가 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스웨덴 스톡홀름에 있는 국제안전도시 공인센터로부터 국내 21번째 국제안전도시로 공식 인증을 받았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