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가지 화사한 봄꽃 천지-36만본 심어 시민에 봄 선물

작성일
2021-04-02 16:49:07
담당부서 :
공원녹지과
작성자 :
김호정
조회수 :
303
전화번호 :
055-330-4407

-

-

김해시가지 화사한 봄꽃 천지
36만본 심어 시민에 봄 선물

김해시는 형형색색의 봄꽃으로 시가지를 단장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시민들에게 화사한 봄을 선물하기 위해 봄의 전령사 팬지 등 예년보다 더 화려한 13종 36만본의 꽃을 선별해 식재에 나섰다. 

시는 기존 가로화단과 대형 화분을 비롯해 다리 난간을 이용한 꽃길을 확대하고 색동호박 넝쿨터널과 플라워벽 등 조형시설물을 이용한 입체형 꽃길을 설치한다. 

또 삭막한 경전철 교각에 특수 제작한 꽃화분을 설치, 컬러풀한 색채감을 더한다. 경전철 일부 구간은 넝쿨성 사계장미를 심어 또 다른 느낌의 장미꽃길을 조성한다.

아울러 지역 대표 도심하천으로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는 해반천 산책로를 따라 꽃양귀비, 금영화, 수레국화, 금계국, 끈끈이대나물 등을 파종해 구간별 특화된 꽃길을 조성하는 등 시내 어디서나 계절감을 물씬 느낄 수 있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우리 시민들의 마음이 ‘춘래불사춘(春來不似春, 봄이 왔건만 봄같지 않음)’일 것이다. 일상 속에서 화사한 봄꽃을 보며 시민들의 마음에도 따뜻한 봄기운이 채워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한 해 초화 소비량 136만본을 전량 자체 생산해 왔으나 어려운 화훼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올해부터 자체 생산 물량을 30% 축소하고 축소된 물량을 화훼농가에서 구입하며 외부 구입 물량을 점진적으로 50% 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