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 분청도자문화 다문화 청소년에 전수 눈길

작성일
2022-07-20 09:13:04
담당부서 :
건설과
작성자 :
김현경
조회수 :
231
전화번호 :
055-330-3794

-

-


 김해 분청도자문화 다문화 청소년에 전수 눈길
진례면 주민공동체 프로그램 개발 진로탐색 기회 제공


  김해의 자랑 분청도자문화를 다문화 청소년에게 전수하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김해시는 진례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운영위원회 협동조합과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 사회적협동조합이 지난 7일 진례문화발전소에서 ‘다문화 청소년의 도예기술 습득 및 진로탐색 기회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다문화 청소년 대상 도예 관련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다문화 청소년의 농촌지역개발사업 참여 기회 제공 및 확대 ▲농촌지역 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및 활성화 ▲다문화 청소년의 농촌정착 지원 체계 구축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같은 날 협력의 첫 결실로 ‘흙으로 빚어내는 진례면 문화 다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진례면 도예명장의 교육기부로 이날 진례문화발전소에서 다문화 청소년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분청도자기의 역사를 안내하고 물레를 활용한 도자 기술을 교육하는 등 다문화 청소년의 도예문화 이해를 높이는 시간이 됐다.

  정양호 진례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운영위원회 협동조합 이사장은 “김해글로벌청소년센터와의 꾸준한 협력으로 분청도예문화에 대한 다문화 청소년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진례면에서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기관인 진례면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운영위원회 협동조합은 진례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으로 만들어진 주민공동체이며 김해시는 2016년 농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사업비 58억원(국비 41억, 지방비 17억)을 투입해 주민요구를 반영한 상향식으로 이 사업을 추진했다. 주요 사업으로는 도자기 문화·복지거점인 진례문화발전소와 도자테마거리 조성, 송정리-초전리 간 보행로 개선, 지역역량강화사업 등이 있다.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