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열려

작성일
2022-08-23 15:34:29
담당부서 :
여성가족과
작성자 :
전수현
조회수 :
329
전화번호 :
055-330-3313

-

-


김해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 행사 열려
김해평화의소녀상기념회 시민평화문화제 개최

  
 김해평화의소녀상기념회는 지난 21일 김해연지공원 조각공원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8월 14일)을 기념한 시민평화문화제를 개최했다.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은 1991년 8월 14일 고(故) 김학순 할머니가 위안부 피해 사실을 처음으로 공개 증언한 역사적인 날을 기념해 지정한 날이다.

 김해연지공원에 세워진 ‘평화의 소녀상’은 김해지역 106개 시민사회단체, 평화나비회원(시민), 일반시민 모금으로 2018년도에 건립된 것으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의 인권과 명예 회복뿐만 아니라 한반도와 국제사회의 평화를 염원하는 김해시민들의 평화 의지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는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한 김해시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부 ‘다시 만나는 평화’, 2부 ‘행동하는 평화’를 주제로 지역예술단체의 다양한 문화공연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 단체들의 ‘함께 평화’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김해시민이 바라는 평화’에 대한 시민 현장 발언 시간도 가졌다.

 홍태용 시장은 “김해 평화의 소녀상은 과거에 대한 올바른 역사의식을 가질 수 있는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현장이다”며 “기림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의 아픈 역사와 용기를 기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