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대구-광주시 공연으로 하나된다”

작성일
2022-08-25 10:25:00
담당부서 :
문화예술과
작성자 :
김명화
조회수 :
382
전화번호 :
055-330-3943

“김해-대구-광주시 공연으로 하나된다”
유네스코 창의도시 대구 국제포럼서 합동 축하공연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오는 25일 개막하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대구 국제포럼에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와 함께 합동공연을 펼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도시 간 교류와 협력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활동의 일환으로 ‘공예와 민속예술 창의도시 김해’, ‘음악 창의도시 대구’, ‘미디어아트 창의도시 광주’가 대구 국제포럼의 축하공연을 협력해 선보인다. 

공연은 광주지역 문창환 작가의 미디어아트 기획으로 연출한 무대에서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과 대구시립국악관현악단이 국악 관현악곡으로 재편곡한 침향무(가야금 독주곡)와 모리(설장구곡)를 함께 연주하는 것으로 공연시간은 15분이다.
※ 설장구란 장구 연주자들 중에서도 가장 으뜸이 되는 기예와 재주를 지닌 연주자를 가리키는 말로 그 놀이를 ‘설장구 놀음’ 또는 ‘설장구’라고 표현한다.

대구 국제포럼은 25, 26일 이틀간 개최된다. 25일 오후 1시 30분 개막식을 시작으로 ▲창의도시 축하공연 ▲전문가 발표 ▲유네스코 창의도시 관계자 사례발표 ▲패널 토의 후 만찬, 26일은 오전 9시 30분 유네스코 창의도시 워크숍 개최 ▲약령시 한의약박물관 방문  ▲한방의료체험타운 방문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 관람 순으로 진행된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공연이 경험의 폭을 넓게 하고 창의성을 발휘하게 하는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공연을 계기로 시립가야금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창의도시들과의 교류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