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지적재조사 5개 지구 현장상담실 운영

작성일
2022-09-28 10:01:54
담당부서 :
토지정보과
작성자 :
성준수
조회수 :
289
전화번호 :
055-330-3864

-

-

김해시 지적재조사 5개 지구 현장상담실 운영
주민 이해도 높여 원활한 경계 협의 추진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지난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올해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인 대동 괴정지구를 비롯한 5개 지구(894필지, 37만961㎡)별로 현장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상담실은 5개 지구 일필지측량 완료에 따라 고령의 토지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지적재조사와 관련한 시청 방문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재조사사업 관련 상담과 경계 협의를 위한 것이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지적재조사추진단과 함께 운영하는 상담실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최신 드론영상과 재조사측량자료를 활용해 경계가 변동된 사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경계 설정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도를 높여 원활한 협의가 기대된다. 

 지적재조사사업은 토지의 실제현황과 지적공부가 일치하지 않는 불부합지를 실제 현황대로 조사, 측량해 지적공부를 정리하는 사업으로 일제강점기에 작성된 종이지적도를 디지털로 전환하며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추진되는 국책사업이다. 

 이기영 토지정보과장은 “현장 소통을 통한 적극적인 지적재조사 경계 협의로 지적재조사사업의 만족도를 높이고 시민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