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작성일
2022-10-20 09:07:30
담당부서 :
기후대기과
작성자 :
이윤정
조회수 :
604
전화번호 :
055-330-2454

-

-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전문가, 각계각층 시민 의견 수렴 기본계획 반영 

김해시는 19일 김해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안)’에 대한 공청회를 열어 관계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자리를 가졌다.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은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정책 등 지역의 비전과 추진전략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공청회는 이번 기본계획에 대해 건물‧수송․에너지 분야 전문가 5명과 회사원, 주부, 교사, 시민단체 등 각계각층의 시민 50명의 의견을 청취해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하게 된다. 

홍태용 시장은 개회사에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탄소중립사회로의 전환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모든 정책에 탄소중립을 고려해야 하고 탄소중립정책이 실효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관심과 실천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 의견을 기본계획에 적극 반영해 기후안심도시 김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문가 토론은 인제대학교 권대영 교수가 좌장을 맡고 토론자인 △ 부산대학교 정주철 교수는 ‘김해시 온실가스 배출량 전망과 김해시만의 특화된 온실가스 감축 시책 필요성’ △ GN모빌리티매니지먼트랩 송기욱 연구소장은 ‘수송 분야 온실가스 감축방안’ △에너지경제연구원의 김규현 연구원은 ‘탄소중립과 신‧재생에너지’ △김해양산환경운동연합 정진영 사무차장은 ‘탄소중립의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시의 노력과 시민참여 시책’ 등에 대해 제언했다. 

이어 시민들은 탄소중립 인식 개선과 실천 확산을 위해 탄소중립 교육 확대, 재활용품 자동수거기 확대 설치, 제로웨이스트 매장 보급 지원, 과대포장 물품 불매운동, 조화 없는 성묘문화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이날 도출된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에 반영해 다음달 열릴 ‘김해시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에서 심의 받는다. 

시 관계자는 “2050 탄소중립 추진에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김해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를 제정해 지난 13일부터 시행하고 있다”며 “이를 바탕으로 시는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기후안심도시 김해’ 구현을 위해 김해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해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