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2022 김해독서대전 다양한 연령층 참여

작성일
2022-11-01 14:39:58
담당부서 :
인재육성지원과
작성자 :
김지현
조회수 :
400
전화번호 :
055-330-6685

-

-


2022 김해독서대전 다양한 연령층 참여 
“내년에도 책으로 행복 전하겠다”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지난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수릉원과 시립도서관 등지에서 ‘서(書)로 이음’을 주제로 열린 ‘2022 김해독서대전’ 본행사에 다양한 연령의 시민들이 참여했다고 31일 밝혔다. 

올해 독서대전은 22~23일 개막행사를 평생학습과학축제와 통합 개최해 행사 시너지를 높였다. 지난 5월 시민 아이디어 공모 최우수작으로 가장 큰 주목을 받았던 ‘오픈라이브러리’는 청명한 가을날 많은 시민들이 자연 속에서 쉼과 책읽기를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됐고 책을 소재로 경기 종목을 구성한 ‘가족 책 운동회’는 참여 10가족에게 좋은 추억이 됐다. 

또 김영하, 은희경, 유은실, 최태성, 김겨울 등 국내 대표 인기 작가들과 문학과 영화, 역사를 돌아보며 인간을 보다 깊이 있게 이해하고 사유를 넓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독후감상을 일상용품에 접목해 만든 그립톡과 독서우산 만들기, 웹툰 창작체험, 즉석에서 탄생하는 시(詩) 등 다양한 독서체험 부스와 이벤트를 운영했다. 이외에도 가족이 함께 즐기는 ‘책공연 마술쇼’와 ‘시노래 국악콘서트’는 관람객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졌으며 10월 한 달간 율하도서관 전시홀에서 열린 ‘기차가 출발합니다’ 기획전시는 추억의 기차역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홍태용 시장은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올해 독서대전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다”면서 “내년에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더 알차고 유익한 내용으로 준비해 책으로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