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시립합창단 제56회 정기연주회 개최

작성일
2022-11-22 09:30:33
담당부서 :
문화예술과
작성자 :
김찬우
조회수 :
454
전화번호 :
055-330-3946

-

-


김해시립합창단 제56회 정기연주회 개최
인제대 성악과·합창단·오케스트라 합동 공연
멘델스존 오라토리오 ‘엘리야’ 선보여


 김해시립합창단의 제56회 정기연주회가 오는 24일 오후 7시 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에서 개최된다. 

 시립합창단이 인제대학교와 공동 기획으로 마련한 이번 공연에선 멘델스존의 오라토리오 ‘엘리야’가 연주된다.

 엘리야는 구약성서에 등장하는 인물로 기원전 9세기경 북이스라엘에서 활동한 선지자이다. 

 이교도의 신에 승리한 후 회오리 바람에 실려 하늘로 올라간 전설의 인물이자 이스라엘인들에게는 신앙수호의 영웅으로 여겨진다.

 오라토리오 ‘엘리야’는 그의 인간적인 고뇌와 좌절을 이겨내고 승천하는 과정을 그린다.

 멘델스존은 이 작품에서 바흐의 수난곡, 헨델의 오라토리오의 형식적인 전통을 충실히 계승한다. 하지만 내용적인 면에서는 19세기 낭만주의 음악의 일반적인 추세를 따라 영웅적 인물인 ‘선지자 엘리야’를 주인공으로 삼아 다름을 꾀했다. 

 또한 전통적인 오라토리오에서 등장하는 내레이터 없이 엘리야의 활약상을 중심으로 극의 등장인물들이 직접 스토리를 진행하는 오페라적인 요소를 적절하게 배치했다.

 풍성한 오케스트레이션과 폭넓은 강약의 대비, 작품 전체를 통일하는 주제를 사용하는 등 음악적인 면에서 오라토리오의 진화로 평가받는다. 

  김해시 관계자는 “이번 연주회는 김해시립합창단과 인제대학교 성악과 교수, 인제대학교 합창단&오케스트라 등 150명의 대규모 합동공연으로 오랜 기간 성심을 다해 준비한 무대”라며 “뛰어난 독창자와 오케스트라, 김해시립합창단의 연주로 대서사시의 진한 감동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연주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는 김해시립합창단 단무장(010-7733-0120) 또는 김해시 문화예술과(055-330-3946)로 하면 된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