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전국 최대 담수어 아쿠아리움 건립 추진

작성일
2023-07-25 14:18:11
담당부서 :
관광과
작성자 :
손창훈
조회수 :
395
전화번호 :
055-330-2833

이미지

이미지

김해가야테마파크에 전국 최대 담수어 아쿠아리움이 들어설 전망이다.

김해시는 지난 3월 민간사업자가 제출한 ‘김해 아쿠아리움 건립사업’ 제안서에 대한 적격성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아쿠아리움의 수조는 4,500t급으로 해수와 담수를 총망라해 전국에서 4번째로 큰 규모이며 사업자는 국내 최대 담수어 특화 아쿠아리움 건립을 제안했다. 특히 국내 유일 희귀 동물 전시와 모험 테마를 접목한 특색 있는 어드벤처 시설을 도입하고 자연광을 받을 수 있는 설계로 자연 친화적이고 동물과 서로 교감할 수 있는 아쿠아리움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쿠아리움 건립장소는 김해가야테마파크 주차장 부지를 활용할 예정이며 투자 사업비는 290억 원, 공사 예정 기간은 2024년부터 2025년까지다. 

그간 김해시는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등 권역별 관광자원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으나 거점별 콘텐츠의 연계성과 확장성 면에서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김해시는 아쿠아리움 민간투자사업이 계획대로 이뤄지면 관광인프라와 콘텐츠 다양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했다.

김해시는 아쿠아리움 건립사업이 적격성조사를 통과하면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으로 이 사업이 완료되면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김해천문대, 모노레일, 반려동물 테마공원 등을 갖춘 도심지 인근 1일 관광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특히 날씨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실내 전시체험시설 도입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 방문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홍태용 시장은 “아쿠아리움은 지역경제와 관광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되는 동시에 김해가야테마파크가 경남 최고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보탬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