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김해 펼침 수산물 방사능 안전정보 본문상단으로 이동

  • 게시기간이 지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 담당부서 및 담당자 연락처를 알고 싶으면 분은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박물관에서 전시·체험 즐기며 무더위 피해가세요

작성일
2024-07-30 15:18:59
담당부서 :
문화예술과
작성자 :
김영민
조회수 :
85
전화번호 :
055-340-7180

진영역철도박물관 전경사진

진영역철도박물관 전경사진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김해한글박물관, 진영역철도박물관에서 ‘박물관 무더위쉼터’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박물관 무더위쉼터는 김해한글박물관과 진영역철도박물관을 찾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무더위를 피해 시원한 환경에서 박물관 전시 관람과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진영역철도박물관에서는 시민 참여형 전시 지원사업 ‘나만의 전시’를 통해 8월 한 달간 발달장애 예술인 박지훈 작가의 하티즘(Heartism, 마음주의) 전시도 개최된다. 

‘진영역철도박물관 나만의 전시’는 자신만의 작품을 전시하고 싶은 개인이나 단체, 예술인들에게 박물관에서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7월까지 34개 단체가 참여, 누적 관람객 10만 명을 넘긴 전시 지원사업이다. 

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이동희 문화예술과장은 “이상기후로 인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어 일상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무더위쉼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박물관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는 일상적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제1유형 : 출처표시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가능)"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저작권 정책 참조 : 저작권정책 보기

페이지담당 :
소통공보관 공보팀
전화번호 :
055-330-301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가: